1) 안전문화 캠페인
LG전자는 임직원의 안전인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무 환경 및 생활 속 안전을 주제로 한 사진전을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임직원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안전표어 공모전을 실시하여 ‘당신의 안전지수, 가정의 행복지수’ 라는 슬로건 수상작을 안전 홍보 자료에 활용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전 임직원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6대 안전원칙을 홍보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카툰, 브로셔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임직원의 안전인식 제고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참여형 안전교육(한국)
LG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위험을 인식 및 예방할 수 있는 참여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 구미 등 사업장과 생산 기술원, 사이언스파크 등에 안전 체험관을 설치하여 안전문화 인식을 높이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VR체험 교육, 설비 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화재대피 체험 등 해당 사업장의 안전 리스크와 직접 관련된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하여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장 안전환경 위기대응 시나리오를 개선하고 복합훈련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리스크에 대응하였으며 외부 소방서와 협업을 통해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3) 심리상담 운영(한국)
LG전자는 일상에서 직면하는 임직원의 다양한 고민과 심리적인 어려움을 심리상담 전문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상담을 통해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여 업무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등 직무가치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고충처리를 포함하여 조직 전체를 대상으로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활성화, 스트레스 관리, 리더십을 위한 컨설팅 활동을 통해 조직 활성화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족 관련 고민이 많은 임직원들을 위해 부부 및 자녀상담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