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윤리적, 공공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속한 사회를 돌아보고 소외계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 모든 활동 과정에서 LG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정도경영은 시장에서 정당하게 승부하자는 LG만의 고유한 행동양식으로, 선언적 윤리규범과 실천지침에 구체화되어 LG인들의 사고와 행동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전 임직원 및 협력회사는 정도경영을 내재화하고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관련 상담, 교육, 홍보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윤리규범

  • LG전자는 1994년 윤리규범을 제정하여 전 임직원이 준수할 정도경영의 기본방향을 제시
  •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기반으로 선언적 윤리강령인 ‘윤리규범’ 전문과 구체적인 행동원칙을 담은 ‘윤리규범 실천지침’으로 구성
  • 2021년까지 총 6차례에 걸쳐 개정하여 윤리규범 관련 규정과 구체적인 하부 실천지침을 강화
  • LG전자 윤리규범은 전 임직원의 숙지를 위해 120여 개의 현지법인에 배포 및 공유

LG전자 윤리규범

자세히 보기

위반행위 제보 시스템

  • 임직원의 정도경영 위반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익명 기반 제보 시스템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업무 수행시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
  • 제보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제보는 모두 내부 제보자 보호 규정에 의해 철저히 보장하고 있으며, 부정비리에 관련된 사항은 조사 후 사실로 확인된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징계 조치

1) 위반행위 제보 접수 추이

(단위: 건)

위반행위 제보 접수 추이
  • 2019년 656건
  • 2020년 457건
  • 2021년 270건

2) 2021년 위반행위 제보 유형

(단위: 건)

위반행위
제보 유형
270건

민원(고객불만, 협력회사 고충)

부정비리

기타(HR 위반, 불공정거래 등)

2021년 위반행위 제보 유형(270건)
  • 민원(고객불만, 협력회사 고충)(164건)
  • 부정비리(30건)
  • 기타(HR 위반, 불공정거래 등)(76건)
  • 민원 164건 (61%)
  • 부정비리 30건 (11%)
  • 기타 76건 (28%)
  • 270건 (100%)

리스크 예방 시스템

정도경영 개요 PDF 다운로드

정도경영 개요 페이지의 내용을 한번에 확인하세요~

PDF 다운로드
  •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입니다. (통화요금 : 발신자부담)
    제품 및 서비스 문의는 긴급 문의 건에 한해 24시간 운영합니다.

대표이사 : 조주완, 배두용사업자등록번호 : 107-86-14075사업자 정보확인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1997-00084호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LG트윈타워

본 사이트에서 게시되는 상품 중에는 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 쇼핑몰 판매 상품의 경우 엘지전자㈜는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해당 상품, 거래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LG Electronic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