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윤리적, 공공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속한 사회를 돌아보고 소외계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 모든 활동 과정에서 LG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정도경영은 시장에서 정당하게 승부하자는 LG만의 고유한 행동양식으로, 선언적 윤리규범과 실천지침에 구체화되어 LG인들의 사고와 행동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전 임직원 및 협력회사는 정도경영을 내재화하고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관련 상담, 교육, 홍보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윤리규범

  • LG전자는 1994년 윤리규범을 제정하여 전 임직원이 준수할 정도경영의 기본방향을 제시
  •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기반으로 선언적 윤리강령인 ‘윤리규범’ 전문과 구체적인 행동원칙을 담은 ‘윤리규범 실천지침’으로 구성
  • 2020년까지 총 6차례에 걸쳐 개정하여 윤리규범 관련 규정과 구체적인 하부 실천지침을 강화
  • LG전자 윤리규범은 전 임직원의 숙지를 위해 140여 개의 현지법인에 배포 및 공유

LG전자 윤리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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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반행위 제보 시스템

  • 임직원의 정도경영 위반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익명 기반 제보 시스템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업무 수행시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
  • 제보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제보는 모두 내부 제보자 보호 규정에 의해 철저히 보장하고 있으며, 부정비리에 관련된 사항은 조사 후 사실로 확인된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징계 조치

1) 위반행위 제보 접수 추이

(단위: 건)

위반행위 제보 접수 추이
  • 2020년 457건
  • 2019년 656건
  • 2028년 402건

2) 2020년 위반행위 제보 유형

(단위: 건)

위반행위
제보 유형
457건

민원(고객불만, 협력회사 고충)

부정비리

기타(HR 위반, 불공정거래 등)

2020년 위반행위 제보 유형(457건)
  • 민원(고객불만, 협력회사 고충)(350건)
  • 부정비리(52건)
  • 기타(HR 위반, 불공정거래 등)(55건)
  • 민원 350건 (76.6%)
  • 부정비리 52건 (11.4%)
  • 기타 55건 (12.0%)
  • 457건 (100%)

리스크 예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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