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윤리적, 공공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속한 사회를 돌아보고 소외계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 모든 활동 과정에서 LG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LG전자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체계와 담당 조직을 구축하고 목표 설정 및 철저한 성과 관리를 통해 준법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자율점검 서베이(Survey), 준법교육 등 임직원의 준법경영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전하고 투명한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관련 제보 채널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체계
2)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목표 및 계획
3)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식별 및 평가
개선
점검
보고
4)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조직
5) 컴플라이언스 자율점검 서베이 실시
관리대상
뇌물수수, 차별, 성희롱, 개인정보, 경쟁정보, 경쟁사접촉 담합, 지적재산권, 내부거래, 광고, 품질
구분 | 전체 | 한국 | 해외 |
---|---|---|---|
대상자 | 45,244 | 25,821 | 19,423 |
응답자 | 44,440 | 25,336 | 19,104 |
1) 맞춤형 온라인 준법교육 제공
2) 공정거래 심화교육과정 개설
3) 온라인 준법교육 결과
구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
국내 | 이수대상자 | 28,451 | 25,827 | 25,821 |
이수자 | 26,868 | 24,731 | 25,336 | |
해외 | 이수대상자 | 18,921 | 19,325 | 19,423 |
이수자 | 17,651 | 18,438 | 19,104 | |
합계 | 이수대상자 | 47,372 | 45,152 | 45,244 |
이수자 | 44,519 | 43,169 | 44,440 |
4) 오프라인 준법교육 과정 현황
구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신임팀장 교육 | 116(2) | 208(1) | 303(3) |
해외주재원 리더십교육 | 196(5) | 126(5) | 135(3) |
신임사업가 교육 | 42(1) | 24(2) | 127(1) |
파견 관리 담당 온보딩 교육 | 30(2) | 29(1) | 24(2) |
컴플라이언스 관련 제보 채널 운영
법령 자문제공 및 사내전파
반부패 컴플라이언스 활동 강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공정거래
LG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협력회사와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를 준수하며 관련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점검 및 관리하고 불공정거래 방지를 위한 홍보와 교육활동을 통해 시장 경쟁질서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인식 확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공정거래 리스크 점검 및 관리
불공정 거래 및 부당한 표시광고 근절
카르텔 예방
공정거래 뉴스레터 발송
공정한 하도급 거래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