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LG전자 이해관계자 여러분,
최근 글로벌 시장은 인플레이션과 고금리가 소비침체로 이어지는 불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시장에서는 탈탄소, 디지털 전환 등의 요구가 강해지는가 하면 고객들은 경험소비와 같은 관계(Engagement) 중심의 소비를 추구하는 등 사업환경 변화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글로벌 선도 가전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와 도약
LG전자가 중장기 미래구간에서 주목하는 변곡점은 서비스화(Servitization), 디지털화(Digitalization), 전기화(Electrification)로, 이 변곡점에서 LG전자는 ‘3C 2S(Connectivity, Care, Customization, Servitization, Sustainability)’ 경험 영역에서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접점을 모색하고 변화를 추구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고객 접점과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3대 축으로 Non- HW 사업모델 혁신, B2B 영역성장, 신사업 동력 확보 등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재무적으로는 2030년 ‘트리플 7(연평균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7% 이상, 기업가치 7배 이상)’을 달성하는 매출 100조원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
LG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비전하에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환경을 위한(For the Planet) 3C(Carbon Neutrality 탄소중립, Circularity 자원순환, Clean Technology 친환경 기술)와 사람을 위한(For People) 3D(Decent Workplace 안전한 사업장, Diversity & Inclusion 다양성과 포용성, Design for All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를 ESG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과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For the Planet
LG전자는 2030년 제품 생산 단계에서의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생산사업장 내 에너지 고효율 설비 등을 통한 탄소 배출량 감축 및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사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의 2030년 20%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과 전기화(Electrification)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제품 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11.4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 또한 종이 완충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20kg 이상 완충 가능한 펄프몰드(종이 완충재)를 개발, 공기청정기에 사용한 것을 시작으로 대형 제품까지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For People
LG전자는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를 출시해 제품의 접근성을 개선한 것뿐만 아니라 수어상담센터 운영 및 차량부터 매장까지 전담 매니저가 1:1로 케어하는 베스트동행케어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서비스 접점에서의 접근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공급망 실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는 생산사업장 및 협력회사의 위험 요소를 수시 점검 및 개선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회원사로서 글로벌 공급망에서의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기업윤리, 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행동규범을 준수하고 공급망 리스크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사업 비전을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흔들림 없이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전자 CEO
사장 조주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