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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
LG전자는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중요 이슈를 도출하기 위해 GRI, UN SDGs, SASB, RBA, TCFD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및 평가제도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도출된 이슈를 회사의 비전 및 전략, 전자업계 산업이슈, 미디어 노출, 내외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종합적 관점에서 중요 이슈의 우선순위와 영향력을 평가하였습니다.
이슈 Pool 기초 분석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국제표준 및 이니셔티브, 평가제도 분석과 동종산업 우수사례, 미디어 리서치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트렌드 파악
이슈 Pool 도출
표준 및 평가제도, 최신 동향, 내부 현황, 외부 이해관계자 관점을 종합하여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추진과 연계된 이슈 풀 39개 구성
이슈 중요도 측정
39개 이슈 풀 중에서 LG전자가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이슈를 파악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각 이슈의 중요도 평가
중요성 평가 및 보고
이슈 우선순위 결정 과정을 통해 15개의 중요 이슈를 도출하였으며, 선정된 이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그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
이해관계자 참여
LG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함에 있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외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투자자 등을 LG전자의 주요 이해관계자로 설정하여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LG전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경영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정보를 공 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 설문조사 결과: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는 내부 이해관계자(한국, 해외 임직원)와 외부 이해관계자(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ESG 전문가 등)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설문 결과는 6개 영역별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한 이슈를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내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임직원(한국)
No. | 영역 구분 | 영역별 이슈 | 응답률(%) |
---|---|---|---|
1 | 경제/지배구조 | 투명한 정보 공개 | 48.1 |
2 | 임직원 | 인재유치 및 유지 | 66.4 |
3 | 환경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46.4 |
4 | 고객 |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 54.1 |
5 | 지역사회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79.5 |
6 | 협력회사 |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67.9 |
내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임직원(해외)
No. | 영역 구분 | 영역별 이슈 | 응답률(%) |
---|---|---|---|
1 | 경제/지배구조 | 기술 혁실 및 R&B | 58.3 |
2 | 임직원 | 일과 삶의 균형 추구 | 80.6 |
3 | 환경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47.2 |
4 | 고객 |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 47.2 |
5 | 지역사회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79.5 |
6 | 협력회사 |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66.7 |
외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고객
No. | 영역 구분 | 영역별 이슈 | 응답률(%) |
---|---|---|---|
1 | 경제/지배구조 | 투명한 정보 공개 | 44.0 |
2 | 임직원 | 인재유치 및 유지 | 48.7 |
3 | 환경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51.0 |
4 | 고객 |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관리 | 67.8 |
5 | 지역사회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76.2 |
6 | 협력회사 |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75.4 |
외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협력회사, 언론/지역사회, 학계/ESG 전문가, 주주/투자자 등
No. | 영역 구분 | 영역별 이슈 | 응답률(%) |
---|---|---|---|
1 | 경제/지배구조 | ESG 경영의 체계적 추진 | 44.9 |
2 | 임직원 | 인재유치 및 유지 | 59.0 |
3 | 환경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56.4 |
4 | 고객 |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관리 | 55.1 |
5 | 지역사회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74.4 |
6 | 협력회사 | 협력회사 ESG 리스크 분석 및 개선 | 57.7 |
중대성 평가 결과
번호 | 중대 이슈 | GRI Standards 정보공개 항목 | 보고 내용 |
---|---|---|---|
1 | 제품/서비스 품질 관리 | 고객 안전보건 | 제품 전과정 책임 |
2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지역사회 | 사회공헌 |
3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에너지, 배출 | 탄소중립 |
4 | 협력사 ESG 리스크 분석 및 개선 | 협력회사 사회 평가 | 공급망 관리 |
5 | 인적자본 개발 및 관리 | 고용, 교육 | 구성원 |
6 |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기타 비즈니스 이슈 | 공급망 관리 |
7 | 일과 삶의 균형 추구 | 기타 비즈니스 이슈 | 구성원 |
8 | 다양성 및 포용성 추구 | 다양성 | 구성원 |
9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 개발 | 기타 비즈니스 이슈 | 고객 |
10 | 인재유치 및 유지(성과평가 및 보상 포함) | 고용 | 구성원 |
11 |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 기타 비즈니스 이슈 | 고객 |
12 | 친환경제품 출시 확대 | 고객 안전보건 | 제품 전과정 책임 |
13 |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 및 사업적 리스크 평가 | 경제성과 | TCFD Report |
14 | 근무환경 안전 및 보건강화 | 안저보건 | 안정 · 환경 |
15 | 폐기물 및 폐제품 재활용(재자원화) 확대 | 폐기물 | 자원순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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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이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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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지배구조 | 이사회 평가 및 보상 공정성 확보 |
이사회 독립성 강화 | |
주주권리 보호 및 주주권 행사 보장 | |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사업 다변화 | |
사업 성과 창출 및 경제적 성장 | |
투명한 정보 공개 | |
ESG 경영의 체계적 추진 | |
반부패/준법경영 | |
기술 혁신 및 R&D | |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 | |
브랜드 평판 관리 | |
고객 |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
제품/서비스 품질 관리 |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 개발 | |
친환경제품 출시 확대 | |
고객 정보 보호 | |
임직원 | 사이버보안 및 정보보호 |
인재유치 및 유지 (성과평가 및 보상 포함) | |
다양성 및 포용성 추구 | |
노사협력 증진 | |
인권정책 수립 및 리스크 관리 | |
인적자본 개발 및 관리 | |
일과 삶의 균형 추구 | |
근무환경 안전 및 보건 강화 | |
지역사회 | 전략적 사회공헌 추진 |
지역사회 부정적 영향 최소화 | |
협력회사 |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
협력사 ESG 리스크 분석 및 개선 | |
환경 | 환경정책 및 규범 준수 |
온실가스/에너지 배출량 감축 | |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 및 사업적 리스크 평가 | |
신재생에너지 전환 | |
용수 및 수자원 관리 | |
효율적인 원부자재 및 자원 사용 | |
폐기물 및 폐제품 재활용(재자원화) 확대 | |
유해화학물질 관리 기준 준수 | |
오염물질 배출 저감 및 처리 효율 극대화 | |
생물다양성 보호 | |
제품으로 인한 환경영향 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