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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

LG전자는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중요 이슈를 도출하기 위해 GRI, UN SDGs, SASB, RBA, TCFD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및 평가제도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도출된 이슈를 회사의 비전 및 전략, 전자업계 산업이슈, 미디어 노출, 내외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종합적 관점에서 중요 이슈의 우선순위와 영향력을 평가하였습니다.

  • 01 Research

    이슈 Pool 기초 분석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국제표준 및 이니셔티브, 평가제도 분석과 동종산업 우수사례, 미디어 리서치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트렌드 파악

  • 02 Analysis

    이슈 Pool 도출

    표준 및 평가제도, 최신 동향, 내부 현황, 외부 이해관계자 관점을 종합하여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추진과 연계된 이슈 풀 구성

  • 03 Assessment

    이슈 중요도 측정

    이슈 풀 중에서 LG전자가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할 이슈를 파악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각 이슈의 중요도 평가

  • 04 Review and
    Report

    중요성 평가 및 보고

    이슈 우선순위 결정 과정을 통해 중요 이슈를 도출하였으며, 선정된 이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그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

이해관계자 참여

LG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함에 있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외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투자자 등을 LG전자의 주요 이해관계자로 설정하여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LG전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경영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정보를 공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환경∙사회적 영향(Inside-out)이 높은 상위 3개 이슈

환경∙사회적 영향(Inside-out)이 높은 이슈 - 순위, 이슈명, 발생 단계, 영향 지점, 유형, 관리 지표
순위 이슈명 발생 단계 영향 지점 유형 관리 지표
1 공급망 지속가능성 공급망 협력회사 부정 중대 부적합 zero 자사 생산사업장 비율 등
2 책임있는 기술혁신 제품 및 서비스 고객 긍정/부정 7대 제품군 전 모델 사용단계 탄소 기능단위 배출량 등
3 탄소중립 사업장 환경 긍정/부정 온실가스 배출량, 재생에너지 전환율 등

사업활동에 미치는 영향(Outside-in)이 높은 상위 3개 이슈

사업활동에 미치는 영향(Outside-in)이 높은 이슈 - 순위, 이슈명, 사업영향, KPI, 2022년, 2030년 목표
순위 이슈명 사업영향 KPI 2022년 2030년 목표
1 자원순환 리스크 생산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 증가 94.5% 95%
폐가전 누적(2006~2030년) 회수량 확대 399만톤 800만톤
2 탄소중립 비용 및 수익 탄소중립(2030년 생산단계 배출량 54.6% 저감) 기준연도(2017년) 대비 52%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전환(2050년 100% 목표) 8.2% 달성 60%
3 공급망 지속가능성 리스크 자사 생산사업장 ISO 45001 인증 취득/유지 93.3% 100%
중대 부적합 Zero 자사 생산사업장 비율 77% 100%
협력회사 자가점검 High 리스크 비중 0.5% 이하 유지 0.7% 0.5%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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