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LG전자의 지향점

2018년 LG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이후 LG전자는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였으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주요 추진활동과 이행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지난 3년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국제사회의 ESG 동향 및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이해관계자와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지향점을 개편하여 ESG 기반의 새로운 지향점을 수립하였습니다. 개편된 지향점은 LG전자가 ESG 경영 추진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지향하는 바를 더욱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내외부 현안을 고려하고 달성 가능한 구체적인 전략목표를 설정하여 지속적인 성과 관리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ESG 경영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각기 다른 표현과 형태로 존재할 뿐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와 그 본질은 동일합니다. 앞으로도 Life’s Good(Toward a 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비전 하에 긍정적 환경가치를 극대화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포용적 성장을 추구함으로써 회사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LG전자 ESG 지향점 주요 개편 사항

기존 지속가능경영 지향점(2018~2020)

지속가능경영 지향점

전략과제 및 목표

  •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관리 체계 수립
  • 중장기 관점 목표 수립
  • 국제사회의 요구 기준인 UN SDGs 반영

신규 ESG 지향점(2021~)

ESG 비전

전략방향(E/S)

전략과제 및 목표

추진기반(G)

  • 산업내 글로벌 ESG 트렌드 반영
  • 효과적 소통을 위한 직관적인 메시지 사용
  • 구체적이고 정량적인 목표 설정

ESG 비전

Life's Good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합니다)

전략방향

E긍정적 환경가치 +Toward a More Positive Extemality

LG전자는 부정적 환경영향 감소를 넘어 긍정적
영향을 확대하겠습니다.

S포용적 사회가치 +Embracing an Inclusive Society

LG전자는 모두가 함께하는 포용적 성장을
추구 하겠습니다.

전략과제

부정적 환경영향
Zero 사업장
Zero Negative
Environmental Impact

LG전자는 부정적 환경영향이 없는
사업장을 만들겠습니다.

미래세대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
Product for
the Next Generation

LG전자는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제품,
서비스를 개발하겠습니다.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일터
Sustainable
Workplace for All

LG전자는 지속가능한
가치사슬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포용적 사회를 위한
균형적 성장
Balanced
Growth

LG전자는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전략목표

  • 생산단계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감축(~2030)
  • 청정개발체제(CDM) 사업을 확대하여 외부에서의 탄소 감축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2030)
  • 재생에너지로 100% 전환(~2050)
  • 업무용 차량 전기/수소차 100% 전환(~2030, 한국)
  • 생산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 95% 달성(~2030)
  • 자체 친환경 제품 평가에 의한 Green 3 Star 등급 제품 비중 80% 달성(~2030)
  • 제품 포장재 재사용 확대(에어컨 실외기 기준 80% 회수 ~2030, 한국)
  • 2006년 이후 폐전기전자제품 누적회수량 450만 톤 달성(~2030)
  • 미래지향적, 친환경적, 인류보편적 가치가 반영된 사업 지속개발(태양광, 전기자동차 등)
  • 신규 친환경 제품 목표는 2021년 하반기 공개 예정
  • 제조업 최고 수준(독립적 단계) 안전 문화 정착(~2030)
  • 협력회사 자체점검 High 리스크 비중 축소 1.5% → 0.5%(~2030)
  •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정회원 자격 유지(제3자 CSR심사 실시, 중부적합 100% 개선 등)
  •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 접근성 및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제품 개발
  • 사회·환경을 고려한 미래지향적 기술 결합으로 고객 맞춤형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보장
  • LG전자 모든 사업장에서 사회공헌 활동 추진(~2030)
  • 다양성 및 포용성 관련 신규 목표는 2021년 하반기에 공개 예정

전략방향

추진기반

G 신뢰받는 경영+ Trustworthy Management

  • ESG 컴플라이언스 강화 Zero Controversy Issue
  • 다양성, 합리성, 투명성을 추구하는 ESG 의사결정체계 구축 이해관계자 > 담당조직 > ESG 협의체 > 경영회의 > ESG 위원회 > 이사회
  • ESG 경영 문화 조성 체질개선, ESG 내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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