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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LG전자의 지향점

LG전자는 기존에 수행해 오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고자 2021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잡은 ESG 경영의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방향성을 제시한 기존의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을 'ESG'에 맞추어 재정립하였고, ESG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을 수립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ESG 경영 비전이 선언적 가치를 넘어 실질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구체적인 경영 활동으로 인식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LG전자의 ESG 전략 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목표와 추진 계획을 담은 ‘LG전자 ESG 6대 과제: Better Life Plan 2030’을 마련하였습니다. ‘Better Life Plan 2030’을 통해 내부 구성원들에게는 ESG 경영 실천의 가이드를 제시하고,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는 자사의 ESG 경영 실천 의지와 구체적 실행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을 강화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지향점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회사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ESG 비전

Better Life for All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합니다)

전략과제

탄소중립과
재생에너지 사용 추구

폐기물 재자원화
순환경제 구축

환경을 고려한
제품/서비스 개발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 강화

다양성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조직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서비스 개발

2030 KPI

  • 탄소중립(2030년 생산단계 배출량 50% 저감 + 외부 상쇄 50%)
  • 재생에너지 전환(2050년 100% 목표)
  • 생산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 95% 달성
  • 폐가전 누적(2006~2030년) 회수량 800만톤 달성
  • 7대 주요제품(*) 사용단계 탄소 배출량 20% 감축
  • 재활용 플라스틱 누적(2021~2030년) 사용량 60만톤 달성
  •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정용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모니터
  • 생산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100% 취득 및 유지
  • 중대 부적합 Zero 사업장 비율 100% 달성(RBA 심사 요건 기준)
  • 협력회사 자가점검 High 리스크 비중 0.5% 이하 유지
  • 장애인 고용율(한국) 3.5% 달성
  • 여성 임직원 비율(한국) 20% 달성
  • 전 제품군 접근성기능/유니버셜 디자인 탑재(2025년)
  • 전 제품 장애인 대상 특화 매뉴얼 적용
  • 1) 전략과제

    탄소중립과 재생에너지 사용 추구

    2) 2030 KPI

    • 탄소중립(2030년 생산단계 배출량 50% 저감 + 외부 상쇄 50%)
    • 재생에너지 전환(2050년 100% 목표)
  • 1) 전략과제

    폐기물 재자원화 순환경제 구축

    2) 2030 KPI

    • 생산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 95% 달성
    • 폐가전 누적(2006~2030년) 회수량 800만톤 달성
  • 1) 전략과제

    환경을 고려한 제품/서비스 개발

    2) 2030 KPI

    • 7대 주요제품(*) 사용단계 탄소 배출량 20% 감축
    • 재활용 플라스틱 누적(2021~2030년) 사용량 60만톤 달성
    •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가정용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모니터
  • 1) 전략과제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 강화

    2) 2030 KPI

    • 생산사업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100% 취득 및 유지
    • 중대 부적합 Zero 사업장 비율 100% 달성(RBA 심사 요건 기준)
    • 협력회사 자가점검 High 리스크 비중 0.5% 이하 유지
  • 1) 전략과제

    다양성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조직

    2) 2030 KPI

    • 장애인 고용율(한국) 3.5% 달성
    • 여성 임직원 비율(한국) 20% 달성
  • 1) 전략과제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서비스 개발

    2) 2030 KPI

    • 전 제품군 접근성기능/유니버셜 디자인 탑재(2025년)
    • 전 제품 장애인 대상 특화 매뉴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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