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LG전자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LG전자의 이해관계자 참여 원칙은 국제표준인 ‘AA1000SES’(Stakeholder Engagement Standard)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AA1000SES에서 정한 참여 프로세스에 따라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및 협력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먼저, 내부 기준에 따라 우선순위 이해관계자를 선정하고, 기회 및 위협요인을 분석해 이해관계자 별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방향

  • 차별화 된 가치 창출

    CSR 변화 관리

    • LG전자 임직원들이 복합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도록 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창출하는 기회로 활용한다.
    • 지속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LG전자에 대한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변화를 이끌어낸다.
  • LG전자의 이해관계자 참여

    전략적 사회공헌

    • LG전자와 외부 이해관계자 간의 공동 목표인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 LG전자가 보유한 자원(제품, 기술, 인력, 자금)으로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한다.
  • 리스크 감소

    CSR 리스크 관리

    • LG전자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는 물론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내·외부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한다.
    • 청취된 의견을 바탕으로 리스크를 파악해 개선한다.
    •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LG전자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높인다.

LG전자의 이해관계자 참여 프로세스

  • 데이터 분석
    • 기회/위협 요인 분석
    • 이해관계자 선별
  • 전략/계획 수립
    • 커뮤니케이션 전략/실행계획 수립(개선)
  • 실행
    • 커뮤니케이션 활동
  • 주요 이슈 도출/대응
    • 주요 이슈 도출/대응
    • 이슈별 대응 차원의 세부 활동 실행
  • 평가/결과 보고
    • 결과 분석 및 공유
    • 내부 커뮤니케이션/실행 역량 제고
    • 효과 측정/평가 모니터링

가입협회 및 협회비 내역

(단위: 백만원)
가입협회 및 협회비 내역
협회 2020 2019 2018 2017 2016
Total 1,160.81 1,159.34 1,012.84 959.72 901.22
Top 5 (사)한국전자산업진흥회 456.75 416.75 456.75 456.75 456.75
(사)한국경영자총협회 377.13 377.13 219.38 208.93 208.93
서울상공회의소 102.60 102.60 94.90 88.60 88.80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Inc 53.12 50.27 48.00 50.90 50.76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20.00 20.00 20.00 20.0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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