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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레드 TV에 대한 모든 궁금증, 여기에서 해결해 보세요
OLED는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 디스플레이를 말해요. LED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자연에 가까운 컬러와 정확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고, 두께가 얇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OLED는 어두운 화면에서도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고, 다각도에서 시청해도 실제와 유사한 색상을 일관되게 구현해 준답니다. LGE.COM에서 LG전자의 다양한 올레드 TV 라인업을 살펴보세요.
다양한 TV 스펙 용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LG 가전 위키 바로가기LGE.COM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의 올레드 TV를 판매하고 있어요. 시리즈별로 제품의 형태 및 디스플레이, AI 프로세서, 사운드 등 성능과 기능에 일부 차이가 있답니다. 올레드 TV 라인업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과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LG 스마트 TV에는 다양한 OTT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요. webOS 홈화면 혹은 리모컨의 핫키를 이용하면 바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답니다. 기본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앱도 LG 콘텐츠 스토어(Apps 앱)을 통해 추가로 다운로드하면 이용이 가능하니,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사용 가능한 앱 목록을 확인해 보세요.
제품에 따라서, 같은 벽걸이형 TV 제품이라도 두 가지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벽걸이형 설치의 경우 일반 타입과 벽밀착 타입 두 가지 방식이 있어요. 먼저 벽밀착형은 마치 벽에 액자를 걸듯이 TV를 벽에 딱 붙여서 설치하는 방식이에요. 일반형은 벽과 TV 사이 공간을 최소화하면서도,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방식이죠. 두 가지 방식을 모두 고려하셔서, 우리 집에 가장 잘 맞는 설치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단, 구매하실 TV 제품에 따라서, 또는 설치 환경에 따라서 벽걸이형 제품의 설치가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설치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벽면이 가벽이거나 보강이 불가한 경우 벽걸이 설치가 불가할 수 있으며, 설치 방문 후 주문 취소 및 재주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올레드 evo 제품의 벽면 밀착 설치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올레드 evo 벽걸이 설치 가이드 바로가기인공지능 음성인식을 이용하면 날씨 검색부터 화질 설정까지 손 쓰지 않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요. 특히 통합 리모컨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인공지능 리모컨 하나로 TV와 셋톱박스를 모두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TV와 셋톱박스의 리모컨을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어 TV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구매하신 TV를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LGE.COM에서는 다양한 케어용품/소모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리모컨, 스탠드, 벽걸이 지지대 등의 추가 구매를 원하신다면 케어용품/소모품 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다만 보유하고 계신 제품에 따라서 호환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케어용품/소모품 구매 전에 호환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나의 보유제품 소모품만 보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LGE.COM에서 알아서 딱 맞는 부품만 보여주니까, 더욱 편리하겠죠?
원하시는 케어용품/소모품을 찾기 어려우신 경우,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을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릴게요.
TV 사용에 필요한 케어용품/소모품 구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케어용품/소모품 바로가기무타공 설치는 벽에 구멍을 뚫지 않고 제품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링크 설치라고도 해요. TV 링크 설치 방식은 벽면 콘센트 내부에 고정 브라켓을 삽입하여 벽면 타공 없이 TV를 벽에 거치하는 방식이에요. 이러한 방식으로 TV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벽이 반드시 콘크리트 벽체여야 하고, 가벽은 설치가 불가능해요. 또한 설치 벽면의 콘센트가 한쪽 면으로 쏠려 있거나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설치가 어려울 수 있어서 반드시 사전 답사가 필요해요.
LGE.COM에서 벽걸이형 TV를 구매하시는 경우, 기본 벽걸이 형태로 설치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하지만 제품 주문 후에 무타공 설치/링크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을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려요. 정확한 설치 가능 여부 판단을 위해 사전 답사를 진행하며, 설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점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
벽타공 없는 TV 링크 설치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TV 링크 설치 서비스 더 알아보기배송을 희망하시는 날짜가 있으신가요?
LGE.COM에서는 제품 구매 시 구매 과정에서 배송 희망일 선택이 가능하며, 재고 및 물류 특이 사항이 없을 경우 희망일에 맞춰서 배송해 드리고 있어요. 단, 생산 일정 변경 및 물류 상황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제주도/도서산간 지역 및 특정 요일만 배송 가능한 지역은 배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TV를 구매하시면 동일 위치에 기존 설치된 TV(타사 제품 포함)에 대해 폐가전 수거를 진행해 드리고 있어요. 폐가전 수거가 필요하시다면 주문 과정에서 폐가전 수거 신청에 체크를 해주시거나, 배송 전일 저녁 또는 배송 당일 오전에 설치 기사가 일정 협의를 위해 연락을 드릴 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TV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어요. 품질 보증 기간 내 수리가 필요한 경우 무상으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또한 액정 패널 부품에 한해서는 2년간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니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단, 품질 보증 기간 이내라도 고객 과실의 경우에는 유상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주문/결제 화면에서 원하시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 희망일은 배송 시 참고 사항이며, 실제 배송되는 날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 주문 이후에는 상세주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지번주소지 변경 불가)
상세주소 변경은 가상 계좌에 입금이 되기 전 상태인 ‘주문 접수’와 ‘배송 준비 중’일 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소모품은 ‘주문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 인수 완료 후 단순변심/감성불량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고객 인수 완료란 : 제품을 설치/시운전하고 외관이 이상 없음을 고객과 상호 확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인수 완료 서명을 받은 이후의 상태를 말함.
- 택배 등 고객 인수 완료 전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반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다음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고객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본품의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한 경우
- 반품/교환 시 고객의 귀책 사유로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조사 사정(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은 불가합니다.
- 본품을 반품할 경우 사은품도 반품 처리되며,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비용 고객 부담 후 본품만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 환불 처리는 반품 확정 이후 가능하며, 처리 완료 시까지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약 7일 정도가 소요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품/교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44-7777)로 연락 바랍니다.
제품별 보증 기간은 LGE.COM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요금/보증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에 대하여 무료 배송 및 기본 설치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도서 산간 지역 및 제품 특성(에어컨 및 대형 인치 TV 설치 등), 고객님의 설치 환경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부담이니 유의하세요.
설치가 필요한 제품은 반드시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