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을 사회공헌 비전으로 삼고 “따뜻한 기술, 신뢰의 파트너십, 함께하는 나눔”을 위해 노력합니다.
ESG 리스크 관리 강화로 더 나은 공급망을
구축합니다.
LG전자는 생산 사업장에 대해 현장심사를 강화하고 사업장별 전문가를 육성하여 국제 규범에서 요구되는 관리 기준 이상을 유지하겠습니다.
또한 협력회사의 ESG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공급망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다양성을 포용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열어갑니다.
LG전자는 여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채용을 확대하고, 여성 리더 및 전문가를 양성하겠습니다.
또한 장애인 표준 사업장(하누리)과 자사 장애인 채용 확대를 통해 장애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갑니다.
LG전자는 전 제품군에 접근성 기능과 유니버설 디자인을 탑재하여 누구나 사용 단계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동시에 장애인 대상 특화 매뉴얼을 적용하겠습니다.
또한 고객 관점의 Barrier Free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여 진정성 있는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습니다.
상생을 위해 서로 도움이 되고 함께 노력하는 기업을 협력회사라 합니다. 진정한 협력은 단순히 기술과 자본만을 주고받는 관계가 아닌 미래 가치와 사회적 책임까지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지난 35년간 꾸준하게 동반성장을 이뤄냈고 이제는 ESG경영 철학을 공유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LG전자의 대표 협력회사인 신성델타테크입니다.
30년 이상 LG그룹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온 신성델타테크는 사출 및 프레스 전문 기업입니다. H&A(생활가전) 부문에서 LG전자의 Top EMS(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s) 협력회사로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부품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제조업의 혁신을 이끄는 모델로 2022년 K-스마트등대공장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그중 한 곳인 신성델타테크는 가전제품 생산기업으로 고객 주문을 실시간으로 반영한 최적의 생산계획 수립을 비롯해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설계와 솔루션 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이 모여 좋은 회사를 만들어 간다는 신념으로 ‘Total Manufacturing Solution Provider World No.1’을 목표로 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으로 보람의 일터상, 혁신선도기업 우수상, 신노사문화 대통령상, 은탑산업훈장, 투명회계대상 최우수상, 창원상공대상 지역공헌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 밖에 다양한 기부활동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 ‘좋은 회사’를 향해 성장 중입니다.
인식 전환이 먼저입니다.
신성델타테크 경영관리본부 기획팀 강지훈 팀장
LG전자는 개개인의 다양한 경험과 배경을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임직원의 유연한 사고를 장려하고 통찰력을 키우며, 각자의 재능을 더욱 잘 발휘하게 한다고 믿습니다.
LG전자는 모든 임직원의 연령, 민족, 성별, 성 정체성, 언어 차이, 인종, 국적, 출신 국가, 가족,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 피부색 등 서로의 고유성을 존중합니다.
또한 결혼 여부, 임신 여부, 종교 또는 신념, 성적 지향, 사회적 또는 경제적 계층, 교육, 정치적 성향, 노조 활동, 군 복무 등 임직원의 다양한 취향과 선택을 지지하며 이를 근거로 차별하지 않습니다.
LG전자에서는 모두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하며, 각자 본연의 모습으로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다양성과 포용의 문화에서 모든 구성원은 다채로운 관점으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한 혁신은, LG전자의 경영이념인 ‘인간존중의 경영'과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맥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차이를 포용하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해 배움을 추구하는 문화는 LG전자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우리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LG전자는 포용적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우리 사회와 기업의 상생을 추구하며 다양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LG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한 장애인자문단 운영
LG전자는 포용적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우리 사회와 기업의 상생을 추구하며 다양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LG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함께 접근성 전문가와 시각, 청각, 지체 등 여러 유형의 장애인으로 구성된 장애인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고객 평가자분들이 가전제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해 보면서 불편을 겪는 부분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제품 접근성 평가를 진행하여 자문단으로부터 제안 받은 사항들을 제품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점자스티커와 음성메뉴얼 제작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면서 제품의 접근성 관련 기능과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활동을 수행합니다. 모두 불편함 없이 다양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LG전자가 함께하겠습니다.
고객 모두를 고려한 접근성 기능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발, 기획 단계부터 접근성을 고려해 모든 사람들이 제품을 이용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제품에 접근성 기능과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LG전자 제품 접근성 기능을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