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 유선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는데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유선랜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 네트워크 환경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 노트북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요.
-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 유선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노트북과 유선 공유기를 연결해주는 유선랜 케이블이 손상되거나 연결 포트에 제대로 꽂혀 있지 않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노트북의 네트워크 환경 설정도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노트북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한 작업 용량을 빼앗기면 인터넷 화면이 제대로 뜨지 않습니다.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유선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생겨도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유선랜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셨나요?
유선랜 케이블을 노트북 본체와 공유기 연결 포트에 제대로 연결해주세요.
유선랜 케이블 양 끝에 있는 걸림(LOCK) 부분이 부러지면 연결 부위가 고정되지 않아 노트북 포트에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에 문제가 없다면 연결 부위에 이물질이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만약 노트북 본체에 유선랜 케이블을 꽂을 수 없는 모델이라면 USB 젠더를 이용해 연결해주세요.
USB 젠더를 사용할 때는 노트북 본체에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네트워크 환경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나요?
[제어판]에서 IP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네크워크는 IP라는 고유 이름이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사무실과 같은 환경에서는 각각의 노트북마다 고정 IP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P가 맞지 않거나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인터넷 연결이 안 됩니다.
일반 가정집과 같이 고정 IP를 사용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IP가 연결되도록 설정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노트북에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나요?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검사한 다음 치료해주세요.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으면 유선 인터넷 연결이 되더라도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되거나 여러 개의 페이지가 동시에 열리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Windows Defender, V3, 알약과 같은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하여 악성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바이러스를 치료해주세요.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보았나요?
공유기가 켜져 있는데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리셋 또는 초기화해주세요.
공유기가 켜져 있으면 아래와 같이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①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켜주세요.
-
②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연결선을 뽑고 30초 정도 지난 다음 다시 연결해 전원을 켜주세요. -
③ 공유기를 초기화해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새로 설정해주세요.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유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나요?
유선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노트북에 유선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면 유선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그다음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LG Update
Center에서
설치하기
LG DnA Center
Plus에서 설치하기
그다음 [운영체제(OS)]에서 Windows 버전을 선택하고 LG Update Center 또는 LG DnA Center Plus를 설치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