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HD 영상을 시청하고 있어요.
- 영상 모드를 변경하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HD TV는 디지털 방송보다 4배 선명한 U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시청하고 있는 디지털 방송은 HD급 해상도이기 때문에 매장에서 보았던 화질과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YouTube(유튜브) 및 TV에 내장된 테스트 영상으로 UHD 및 HD 화질 재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나요?
→ 연결되어 있다면 YouTube에 등록된 UHD 샘플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홈 화면에서 YouTube 앱을 선택해주세요.
※ YouTube 4K 영상의 화질이 문제가 있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화면은 잘 보이는데 흐리게 보이나요?
→ TV 설정 모드에서 [영상 모드]를 [표준 영상]으로 선택합니다.
설정 모드에 따라 화면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디지털 방송, HDMI 등 각 영상 입력 시 영상 모드 설정을 달리할 수 있으므로 입력 모드 변경이 있을 때마다 원하는 영상 모드(밝기·화질) 설정이 필요합니다.
절전 모드가 켜져 있으면 화면이 어두워 보입니다.
절전 모드를 꺼짐으로 변경해주세요.
공청 또는 유선으로 시청하는데 화면이 깨지거나 모자이크가 보이나요?
→ TV 메뉴 설정에서 신호 세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