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올레드 TV 화면] 셋탑박스 사용 시 선명하지 않아요

  • 2023.10.23
  • 조회 35,090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 해상도가 낮게 선택되어 화면이 흐리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해상도 설정은 확인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면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셋탑박스 해상도를 1920*1080P 또는 3840*2160P로 설정해 주세요.

셋탑박스 해상도 설정 예시. 1080p 혹은 2160p 선택. HD TV 720p, 1080i, 1080p. 4K UHD TV 2160p 30fps, 2160p 60fps.
참고해주세요!
통신사 및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해상도 설정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의 해상도 확인이 어려우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해상도를 조정해도 화면이 흐리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2020년] webOS 5.0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 메뉴에서 추가 설정 메뉴 진입
[추가 설정]에서 ③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진입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2019년 이전] webOS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메뉴의 영상 테스트 메뉴 진입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