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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메르세데스 벤츠 하이퍼스크린 디스플레이 LG전자 메르세데스 벤츠 하이퍼스크린 디스플레이

차량 경험에 대한 재해석, 세상과 연결되는 새로운 공간

LG전자의 전장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약 10여년에 걸쳐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게 혁신적인 인포테인먼스 시스템을 공급해왔습니다. 가전 사업을 통해 확보된 고객 경험 노하우와 모빌리티 경험을 통합하여 새로운 고객 가치를 이끌어냄으로써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마련해왔습니다. 그리고 도래하는 미래에 대비하여, 지금까지의 방식과는 차별화된 차내 사용자 경험 및 모빌리티 서비스 솔루션 공급자로 진화하기 위해 선행연구와 더불어 경쟁력있는 파트너들과 새로운 기술 영역을 탐색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 가운데 운전을 하는 상황을 상상해 보십시오. 만약 운전자가 주행하는 동안 출발지와 도착지에서의 경험들을 차량 안에서 미리 준비하고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미 출발해버린 상황에서 미처 마무리하지 못한 집안의 일들을 정리할 수 있고, 반려동물을 돌보거나 회사 업무를 미리 준비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이 좀 더 편해지고 차량 안에서의 경험들이 풍부해지지 않을까요? 만일 이런 일들이 가능해진다면 운전자 또는 탑승객들의 이동 시간이 단축되고, 새로운 경험들이 가능해지면서 우리 모두의 삶이 더욱 즐겁고 가치있는 미래로 진화할 것입니다. 바로 이런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LG전자는 차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행동과 패턴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탑승자의 행동패턴을 이해하고 예측하여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의 차량공간

LG전자 VS사업본부는 글로벌 탑티어(Top-tier) 자동차 부품사를 목표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혁신 파트너(Innovation Partner for Future Mobility)’라는 비전 아래 고객인 완성차 업체들에게 차량 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용 디스플레이,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차량연결기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사용자들에게 지금까지 체감하지 못했던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운전자 및 탑승자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예측하며 큐레이팅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Mobility Service Platfor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행동 패턴의 변화(People Behavior Change)를 유도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자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완성차 업체 및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 혁신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안전하고 더 나은 세상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는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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