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택 평수 대비 에어컨 용량이 작은 경우 실내온도가 빨리 떨어지지 않고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실외기 압축기가 지속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용량에 맞는 에어컨을 선택하여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필터 청소
먼지 필터가 막히면 공기 흡입이 안되어 토출 풍량의 감소로 냉방 성능이 저하돼요.
먼지 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씩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 주세요.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말리세요.
※ 광촉매 탈취필터와 극초미세 먼지 필터 청소하기
물로 세척하지 말고 약한 햇빛이나 형광등 아래에서 3시간 정도 말리세요.
극초미세 먼지 필터가 잠길 정도의 물에 담가 여러 번 흔들어 세척하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세요.
극초미세 먼지 필터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조립하면 경고음이 7회 울립니다.
적정 희망온도 설정
인버터 에어컨은 전원을 자주 껐다가 켰다가 할 경우 오히려 전기 요금이 더 나올 수 있습니다.
적정 온도를 유지하여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 적정 희망온도는 26~28℃ 입니다.
직사광선 차단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날에는 직사광선으로 인해 내부의 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해 주면 내부의 온도가 더욱 빠르게 조절이 되기 때문에 실외기의 가동 시간이 줄어들어 전기를 절약할 수 있어요.
실외기 환기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 있거나 환기창이 활짝 열리지 않으면 열기가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아 주변에 온도가 상승해요.
냉기 순환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소비전력도 상승할 수 있어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을 치워 주세요.
천장형 에어컨 기능 사용을 통한 전기료 절감 방법
1) 전기료를 가장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소프트바람]으로만 운전하는 것이나 실내온도가 30°C 이상 높은 날에는 무더운 실내온도의 부하를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전기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실내온도가 설정온도에 도달한 이후 풍량을 약하게 조절하여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온도바람] 또는 [AI바람] 기능을 선택하면 알아서 운전합니다.
본 기능은 [자동온도바람] 선택 시 자동으로 바람 방향과 풍량이 조절되도록 제품 반영 되어있습니다.
본 기능은 [AI바람] 선택 시 재실자의 위치를 파악해서 자동으로 바람 방향과 풍량이 조절되도록 제품 반영 되어있습니다.
2) 쾌적절전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로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쾌적절전 기능은 실내 온도, 습도와 실외 온도를 감지하여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며, 냉방량을 조절해 주는 절전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2단계로 설정 가능합니다. 쾌적절전 2단계는 냉방량을 조절하며, 실내 풍량과 바람방향을 함께 절전 운전하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