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건조기 냄새] 수건에서 퀴퀴한/퀘퀘한 냄새가 나요

  • 2023.12.18
  • 조회 6,665

우리 몸에는 많은 세균과 박테리아가 있는데, 얼굴과 몸을 닦는 과정에서 몸에 붙어 있던 세균과 박테리아가 수건으로 옮겨 가게 됩니다.
이 때 수건이 젖은 상태로 오랜 시간동안 방치되면 미생물 생장하며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습고 더운 여름철의 경우 미생물이 생장하기 좋은 환경이므로 수건 관리에 신경써주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건조 전 수건에서 이미 냄새가 스며들어있나요?

➔ 세탁하고 냄새가 나는 빨랫감은 따로 세탁해주세요. 세탁이 끝나면 바로 건조해주세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해주세요.
세탁하면서 이미 세탁물에 냄새가 스며들면 건조했을 때도 냄새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세탁에 필요한 모든 과정에서 냄새가 배어들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한 젖은 수건은 습기를 없앤 후 세탁하거나 바로 세탁해주세요.
사용한 젖은 수건의 습기를 없애는 올바른 방법
세탁 시 세제는 적정량만 사용해주세요.
세제를 과다 사용 했을 경우 세탁기에 세제 찌꺼기와 같은 이물질이 남게 되어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용량 표기 위치 정보
섬유유연제 대신 화이트 식초를 활용해보세요.
세탁기를 동작할 때 섬유유연제를 대신해 화이트 식초를 소주잔 2컵 넣어주세요.
또는 냄새 나는 수건을 대야에 1시간 정도 담군 후 세탁해주세요.
화이트식초 표기 위치 정보
세탁 후 세탁물은 바로 꺼내어 건조해주세요.
세탁 후 젖은 수건을 오랜 시간 방치해두면, 습한 환경이 조성되며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건조 후 오랜 시간 방치 시, 건조기 드럼 내 남아있는 습기가 다시 옷감에 스며들며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세탁 또는 건조 완료 후 수건을 제품 내부에서 바로 빼내주세요.
세탁을 마친 다음 관리하기
세제를 과다 사용 했을 경우 세탁기에 세제 찌꺼기와 같은 이물질이 남게 되어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1. ① 세탁이 끝나면 세탁물을 바로 꺼내 건조합니다. 오랫동안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습기로 인해 미생물이 번식하여 냄새가 날 수 있어요.
  2. ② 습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항상 세탁기 문을 열어 환기해줍니다.
세탁기 문을 열어 건조시키는 모습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세탁통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요를 클릭해 주세요.

건조기 사용 후 환기시켰나요?

➔ 건조가 끝나면 건조물을 바로 꺼내 건조합니다.

오랫동안 건조물을 꺼내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습기로 인해 미생물이 번식하여 냄새가 날 수 있어요.

➔ 습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항상 건조기 문을 열어 환기해줍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통살균 하는 방법이 궁금해요를 클릭해 주세요.

건조 후 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모습
자석이 내장된 환기용 도어홀더를 연결할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