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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반 리모컨의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배터리 방전
  • 리모컨의 신호를 보내는 부품이상
  • 리모컨의 버튼이상( 일부 버튼만 눌리지 않는 경우 )
  • 주변의 강한 빛으로 인한 전파 간섭에 의해 리모콘 신호가 본체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
    ( 삼파장 램프, 일부 전자식 안정기로 작동되는 램프 )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배터리 이상일 경우

1. 일반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리모컨의 앞쪽에 LED가 켜지는지 확인해주세요.
LED가 안 켜지면 리모컨의 건전지/배터리 2개를 동시에 교체해주세요.

2.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배터리로 바꿔 끼워 TV가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새 건전지/배터리로 바꿔 끼워 TV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설명이미지

리모컨의 버튼이나 신호를 보내는 부품이 고장인 경우

1.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에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비춰주세요.

2.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작동하지 않는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 특정 버튼만 빛이 나오지 않는다면 리모컨 이상일 수 있습니다.
• 전체 버튼이 빛이 나오지 않는다면 건전지부터 교환해 주세요.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작동하지 않는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설명이미지

삼파장 램프나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하는 램프, 등의 주파수 간섭

1. 형광등의 전원을 끈 다음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작동을 확인해 주세요.

형광등의 전원을 끈 다음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작동을 확인하는 설명이미지

LG 전자의 TV리모컨(일반)들은 대개 서로 호환이 되니 다른 리모컨이 있는 경우 바꿔서 작동해 보시면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매직)리모컨은 서로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리모컨의 점검과 구분해 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명이미지
리모컨고장과 본체 고장을 구분해서 확인해 주세요.
➔ TV 본체의 대기등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들어오지 않는다면 본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V 본체의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 대기등의 위치는 모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리모컨고장과 본체 고장을 구분해서 확인해 주세요 설명이미지
셋톱박스 리모컨과 구분해서 점검해 주세요.
➔ 일부 셋톱박스 리모컨들은 통신방식이 서로 달라서 휴대폰 카메라로 점검하는 방법과 리모컨 자체의 램프로 이상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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