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인공지능(매직) 리모컨 사용 중 TV 에서 베터리 교체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의 경우 TV 와 지속적으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일반 리모컨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으며 리모컨의 배터리가 소모 되었을 경우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의 작동이 부자연스럽거나 안될 수 있습니다.
TV 에서 배터리 교체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 리모컨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리모컨 배터리 수명이 다 되거나 방향이 반대로 들어갔을 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리모컨 배터리 교체 방법
1. 리모컨 뒷면의 배터리 뚜껑을 아래로 밀어 열어줍니다
2. 리모컨 내부의 [+(양극)], [-(음극)] 방향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예: 1.5V(볼트) , AAA형)
3. 배터리 교체 시, 두 개를 모두 똑같은 새것으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공지능(매직) 리모컨 배터리 교환 후 연결이 안 될 경우
➔ TV 주위에 인터넷 무선 공유기나 인터넷 전화기가 있나요?
TV 주위에 전자기기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전파를 방해해 인공지능 리모컨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무선 공유기는 TV에서 약 20c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사용해주세요.
➔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을 흔들거나 휠 버튼을 눌러도 화면에 포인터가 나타나지 않으면 리모컨과 TV의 연결이 끊어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을 TV에 재등록 해주세요.
➔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리모컨이 등록되지 않나요?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을 초기화한 다음 다시 등록해주세요.
1.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의 [홈] 버튼과 [이전]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전원버튼의 불빛이 3번 깜빡이면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의 등록이 해제됩니다.
2.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의 등록이 정상으로 해제되었다면 휠 버튼을 눌러 다시 등록 시켜주세요.
이에 기존에 GUIDE 버튼을 5초 정도 눌러 Repairing(재연결) 하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리모컨에 LED가 3회 깜박인 후 LED 켜짐을 시도합니다.
- 연결 시도를 위해서는 인공지능(매직) 리모컨으로부터 출력되는 IR센서를 TV가 수신해야 하므로 리모컨이 TV쪽을 향해 있어야 합니다.
- Repairing(재연결)은 Un-pairing(연결 해제)과 Pairing(연결)을 한번에 수행합니다.
- 이때 LED가 3회 깜박인 후 LED 켜짐을 시도합니다.
Un-pairing : LED 3회 깜박임, Pairing : LED 켜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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