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웹 브라우저, Chrome(크롬) 및 Microsofe Edge(엣지)에서 특정 사이트를 접속해보세요.
다른 방법으로 스마트폰 또는 다른 PC로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이 있어요.
-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는 경우.
- 웹 브라우저 설정 오류가 있는 경우.
- 공유기 문제 및 바이러스에 걸린 경우.
Chrome(크롬) - 빠르고 안전한 브라우저
Microsoft Edge(엣지) - 속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브라우저
웨일(Naver Whale) - 유일한 한국 웹 브라우저(네이버)
이렇게 해보세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는 경우.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 부로 지원이 종료되어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보세요.
Chrome(크롬), Microsoft Edge(엣지), 웨일(Naver Whale) 등 다른 웹 브라우저로 다시 접속해보세요.
특정 웹 페이지의 오류 발생을 확인하기 위해 다른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류를 확인해주세요.
웹 브라우저에서 특정 사이트 접속 오류가 발생하나요.
Chrome(크롬), Microsoft Edge(엣지), 웨일(Naver Whale) 등 다른 웹 브라우저로 다시 접속해보세요.
다른 웹 브라우저로 접속이 된다면, 해당 웹 브라우저에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하기
악성 바이러스의 경우 치료 후 자료 손실 및 부팅 안 되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사전에 중요 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Defender(윈도우 제공 백신) 검사/치료하기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하여 [ 빠른 검사 ]를 실행하여 검사 및 치료해주세요.
악성코드 제거하기(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MR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가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해주세요.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64-bit) 다운로드하기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 mrt] 입력한 다음 실행해주세요.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실행하여 [다음]을 클릭하여 검사해주세요.
※ [검색하고 제거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 목록 보기]를 통해 악성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 모뎀과 유/무선 공유기의 전원 분리하여 다시 연결해 주세요.
공유기 문제로 인해 특정 사이트 접속이 차단 될 수 있으며, 초기화하여 확인해보세요.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다음 30초 정도 기다린 후 전원을 연결해 보세요.
※ 가입하신 통신사에 따라 모뎀과 유무선 공유기 모양이 아래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전원 리셋)]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새로 설정하여 주세요. (제조사 마다 초기화 버튼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하여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아래 웹 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류 및 문제해결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가 작동하지 않을 때 수행할 작업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