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OS를 탑재한 스마트TV모니터에 Wi-Fi 연결을 통해 OTT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TV 프로그램 및 영화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및 OTT 서비스 가입 등이 필요합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스마트 TV모니터에서 인터넷 연결 안되어 있나요.
- 스마트 TV모니터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스마트TV모니터에서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WebOS22 네트워크 설정 방법
1. 스마트TV모니터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일반] > [네트워크] 항목에서 [인터넷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3. [무선 네트워크 연결]에서 [연결 가능한 공유기]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WebOS 4.5 네트워크 설정 방법
➔ 리모컨의 [ 설정]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 >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하기
➔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 화면 왼쪽의 아이콘부터 [TV], [게이트웨이], [DNS],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이 정상 작동하면 모든 아이콘이 녹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2. [TV]와 [게이트웨이]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초기화가 끝나면 TV의 전원을 껐다 켜고 TV의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설정해 주세요.
※ 연결에 이상이 없으면 케이블 모뎀과 인터넷 공유기를 순서대로 껐다 켜고 초기화해 주세요.
3. [TV]는 이상이 없는데 [게이트웨이]와 [DNS] 또는 [인터넷]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전원 코드를 뽑고 10초 이상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Reset] 버튼을 눌러 초기화 해주세요.
※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한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