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외장 USB 장치 접촉 상태가 안 좋아요.
- USB 포트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외장 USB장치를 다른 포트에 연결해 보셨나요?
→ USB 포트 이상으로 인식이 안될 수 있으니 다른 포트에 연결해보세요.
(외부 USB 장치의 연결 단자가 흔들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장치관리자에서 장치 충돌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 USB 포트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기면 USB 장치 인식이 안됩니다.
① 작업표시줄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주세요.
② [장치 관리자] 항목에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목록 중 “노란색 느낌표”가 있으면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한 상태입니다.
③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USB 컨트롤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하세요.
④ [장치 제거 확인] 경고가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⑤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Windows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