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외장 USB 장치 접촉 상태가 안 좋아요.
  • USB 포트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외장 USB장치를 다른 포트에 연결해 보셨나요?

→ USB 포트 이상으로 인식이 안될 수 있으니 다른 포트에 연결해보세요.

(외부 USB 장치의 연결 단자가 흔들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자동 복구] 화면에서 [고급 옵션] 버튼을 클릭 설명이미지
장치관리자에서 장치 충돌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 USB 포트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기면 USB 장치 인식이 안됩니다.

① 작업표시줄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주세요.

[자동 복구] 화면에서 [고급 옵션] 버튼을 클릭 설명이미지

② [장치 관리자] 항목에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목록 중 “노란색 느낌표”가 있으면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한 상태입니다.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고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한 다음 [고급 옵션]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하는  설명이미지

③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USB 컨트롤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하세요.

[시작 설정]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명이미지

④ [장치 제거 확인] 경고가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시작 설정] 화면에서 숫자 키 [4]를 입력해주세요 설명이미지

⑤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Windows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면 PC가 검은 배경화면과 화면 모서리에 [안전 모드]로 표시되는 설명이미지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