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나요?
Windows 10이 설치된 PC에서 Wi-Fi(와이파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어요.
  •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거나 공유기에 무선 기능이 없어요.
  • 무선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Windows에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차단되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설정에서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가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모델인지 확인한 다음 공유기의 설정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무선랜 드라이버에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나요?

→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려면 Windows에 [비행기 모드]를 꺼주세요.

[비행기 모드]는 PC의 네트워크 신호 송수신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모드]를 켜면 무선랜과 블루투스 연결이 모두 해제되고 네트워크를 연결할 때 사용되는 전력량이 줄어들면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선 인터넷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Windows 10에서 [비행기 모드] 끄기
1. Windows 바탕화면 오늘쪽 아래에 [알림 관리] 항목을 누르고 [비행기 모드] 부분이 켜져 있으면 클릭하여 해제해주세요.
[비행기 모드]가 해제되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윈도우의 알림 관리 메뉴에서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는 모습
2.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의 메뉴 바에 있는 Wi-Fi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Wi-Fi 설정 창이 나타나면 연결할 수 있는 공유기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주세요.
Wi-Fi 아이콘을 클릭하여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는 모습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보았나요?

→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켜주세요.
공유기가 켜져 있는데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리셋 또는 초기화해주세요.

공유기의 상태 확인하기
1.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켜주세요.
2. 무선 인터넷이 휴대폰과 같은 다른 기기에 연결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다른 기기와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공유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3. 공유기를 리셋해주세요.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연결선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세요.
4. 공유기를 초기화해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 새로 설정되도록 해주세요.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에 무선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모델인지 확인하거나 리셋 혹은 초기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터넷 연결 업체나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나요?

→ 무선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무선랜 드라이버에 오류가 생기면 무선 인터넷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무선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참고해주세요!

무선랜 드라이버 설치하기

무선랜 드라이버는 [LG Updat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 Update 프로그램 설치 가이드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