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나요?
Windows 10이 설치된 PC에서 Wi-Fi(와이파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어요.
-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거나 공유기에 무선 기능이 없어요.
- 무선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Windows에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차단되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설정에서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가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모델인지 확인한 다음 공유기의 설정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무선랜 드라이버에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나요?
→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려면 Windows에 [비행기 모드]를 꺼주세요.
[비행기 모드]는 PC의 네트워크 신호 송수신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모드]를 켜면 무선랜과 블루투스 연결이 모두 해제되고 네트워크를 연결할 때 사용되는 전력량이 줄어들면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선 인터넷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비행기 모드]가 해제되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Wi-Fi 설정 창이 나타나면 연결할 수 있는 공유기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주세요.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보았나요?
→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켜주세요.
공유기가 켜져 있는데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리셋 또는 초기화해주세요.
만약 다른 기기와도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공유기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 연결선을 분리했다가 30초 후에 다시 연결해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 새로 설정되도록 해주세요.
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주세요.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모델인지 확인하거나 리셋 혹은 초기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터넷 연결 업체나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나요?
→ 무선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무선랜 드라이버에 오류가 생기면 무선 인터넷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무선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