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노트북] 추가한 하드디스크(SSD)가 안보여요

  • 2023.06.22
  • 조회 47,114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 하드디스크(SSD)를 추가했는데 Windows에서 인식이 안되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Windows가 인식할 수 있게 작업을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삭제하려는 드라이브에 있는 중요한 데이터는 우선 외부 저장장치에 백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① 시작표시줄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 위로 화살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컴퓨터 관리] 선택해주세요.
시작표시줄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 위로 화살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컴퓨터 관리]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컴퓨터 관리]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③ [디스크 관리] 창에서 [기본 디스크] 부분 위로 화살표를 위치시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새롭게 추가한 [디스크 0]의 “ 할당되지 않음” 영역을 파티션 생성 방법 예시입니다)
④ [디스크 0]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클릭 → [새 단순 볼륨] 클릭해주세요.
[디스크 0]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클릭 → [새 단순 볼륨] 클릭하는 설명이미지
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는 설명이미지
⑥ 디스크의 크기를 하나로 생성하고자 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진행해주세요.

※ 디스크의 크기를 하나 이상으로 만들고자 하면 [단순 볼륨 크기]에서 용량을 변경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디스크의 크기를 하나로 생성하고자 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진행하는 설명이미지
⑦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하는 설명이미지
⑧ [디스크 0]의 파티션이 생성되었습니다.
[디스크 0]의 파티션이 생성된 설명이미지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