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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TV] 화면이 붉은색, 파란색등 한가지 색으로 나와요

  • 2025.11.19
  • 조회 70157

TV의 화면이 붉은색, 파란색등 한가지 색으로 나오는 경우HDMI등의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화면 또는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증상이 나올 경우 화면 테스트를 통해 기기에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 테스트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된다면 LG전자 전문 상담 및 점검을 권장합니다.

어떤 경우 화면이 한가지 색으로 보일까요?

  •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에서 들어오는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와 연결되어 있는 HDMI 케이블 접속 상태 불량 또는 고장일 경우
  • TV로 전달되는 안테나 방송 신호가 좋지 않을 경우
  • TV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화면 자가진단] 으로 TV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화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연도별 영상 테스트 방법

  • 2024년이후 OLED제품[webOS24 이후]: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고객지원] [화면 자가진단]
  • 2022년~2023년 OLED제품[webOS22~23]: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일반]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OLED제품[webOS 6.0]: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올레드 케어] [디바이스 셀프 케어] [영상 자가 진단]
  • 2021년 이후 제품[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webOS6.0 ~ 24]: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고객지원] [영상 또는 화면 자가진단]
  • 2020년 제품[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추가 설정] [영상 테스트]
  • 2019년 이전 제품[webOS4.5 이전]: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 설정] [영상] [영상 테스트]

2024년 이후 TV[web OS24 이후]의 화면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1. 1. 리모컨의 설정[]버튼을 누른 후 TV 좌측 상단에 전체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2. [고객 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TV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누른 후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하는 모습
  3. 3. [화면 자가진단]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델명을 확인 후 LG전자(1544-7777) 상담 및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화면 자가진단 화면 모습

모델명은 [화면 자가 진단]화면에서 [아니요]를 누르면 모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자가 진단 화면에서 모델 이름을 확인하는 모습

[화면 자가진단]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오나요?

[화면 자가 진단]에서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TV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박스 또는 외부기기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 또는 기기를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한 뒤 재연결(HDMI, 컴포넌트)해 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할 때는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TV와 HDMI케이블을 연결하는 모습

[퀵 헬프]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보세요.
[퀵 헬프]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연도별 영상 퀵 헬프에서 HDMI 케이블 점검 방법

2023년 이후 TV[webOS 23 이후]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퀵헬프] [자가 진단 및 케어] [RF / HDMI] 점검

2022년 이전 TV[webOS 22 이전]: 리모컨의 설정[]버튼 전체설정 [고객지원] [퀵헬프] [항목 점검하기] [TV 상태 점검하기] [RF / HDMI 점검]

  •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셋톱박스 또는 외부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자가 진단 및 케어에서 RF / HDMI를 선택하는 모습

자주 묻는 질문 (FAQ)

Q. 화면 자가진단 기능이 없는 오래된 모델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오래된 모델의 경우, 기본적인 영상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LG전자의 상담 또는 점검을 요청해 주세요.
Q. 영상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화면이 파랗게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화면 자가진단에서 동일하게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LG전자의 상담 및 점검을 받아보세요.
Q. 위의 내용을 진행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LG전자(1544-7777)의 상담 및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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