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탑박스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로 연결하여 TV를 시청할 때 전체적으로 화면이 붉은색으로 보인다면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보세요.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 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⑤ 자세히 알아보기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HDMI 케이블을 점검해도 TV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나요?
➔ TV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2020년 이후 제품] webOS 5.0 버전 이상
TV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 → [흑백]이 켜져 있으면 꺼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