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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화면] 화면이 특정색만 안 나와요

  • 2023.06.22
  • 조회 20,138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탑박스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 연결 화면에서 특정 색이 안 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일 때는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채널에서만 색이 번져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특정 색이 안 보이거나 색이 번져 보이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해주세요.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 설명이미지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점검해 보셨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 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 실행하기
TV 리모컨 [9] 버튼을 1초 이상 누르세요 → TV 상태 점검하기 → RF / HDMI 점검 → 상태 진단 → 자세히 알아보기
① [항목 점검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퀵 헬프의 항목 점검하기 메뉴 모습
② [TV 상태 점검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TV 상태 점검하기 항목 선택 화면
③ [RF / HDMI 점검]를 선택해 주세요.
RF/HDMI 점검 선택 화면
④ [상태 진단]을 선택한 후 ⑤ [자세히 알아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상태 진단 버튼 및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 모습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HDMI 케이블을 점검해도 TV 화면이 특정색만 나오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를 실행하여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이면 제품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2021년 webOS 6.0] 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리모컨의 리모컨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화면 자가진단]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전체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① [고객지원]에서 ② [올레드 케어]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에서 ② [올레드 케어]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③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올레드 케어]에서  [디바이스 셀프 케어]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④ [디바이스 셀프 케어]에서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디바이스 셀프 케어]에서 [화면 자가 진단]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⑤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하는 설명이미지
[2020년 webOS 5.0] 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2020년] webOS 5.0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④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2019년 이전] webOS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③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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