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신호 수신 감도가 약하여 발생해요.
  •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울트라 Deep Color가 꺼져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약하여 특정 방송 채널에서 색 번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가 약할 경우 색 번짐, 색 겹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된다면 시청하시는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세요.

TV 색이 번져보이는 화면 예시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실행하여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리모컨의 리모컨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④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리모컨의 리모컨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③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문의 바랍니다.

셋톱박스 시청 시 색 번짐이 발생 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로 이동하여 켜짐/꺼짐을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사용시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색 번짐, 색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셋톱박스 해상도가 4K(3840*2160)의 경우 Deep Color 켜짐 설정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셋톱박스 해상도가 HD(1920*1080)이하의 경우 Deep Color 꺼짐 설정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 실행하기
설정 - 전체설정 - 영상 - 추가설정 - HDMI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및 메시지 출력 예시
① [영상]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HDMI 울트라HD Deep Color] 를 선택해주세요.
HDMI 울트라HD Deep Color 설정 진입 화면
④ HDMI 1(연결된 단자)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 하세요.
HDMI 1 설정 켜는 모습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 연결해 보세요.

셋탑박스 HDMI 케이블 재 연결하기
  •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재 연결 하는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