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방송신호 수신 감도가 약하여 발생해요.
-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울트라 Deep Color가 꺼져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방송 신호 수신상태가 약하여 특정 방송 채널에서 색 번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가 약할 경우 색 번짐, 색 겹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된다면 시청하시는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든 채널에서 색 번짐이 발생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실행하여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셋톱박스 시청 시 색 번짐이 발생 하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울트라 Deep Color]로 이동하여 켜짐/꺼짐을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사용시 울트라HD Deep Color 켜짐 또는 꺼짐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색 번짐, 색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셋톱박스 해상도가 4K(3840*2160)의 경우 Deep Color 켜짐 설정
HDMI 연결하여 사용하는 셋톱박스 해상도가 HD(1920*1080)이하의 경우 Deep Color 꺼짐 설정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 연결해 보세요.
-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