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겸용 모니터를 PC와 연결했는데 화면이 흐려 보이거나 위치가 안 맞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HDMI 케이블로 연결할 때 모니터 입력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요.
- PC의 해상도가 모니터 화면에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V 겸용 모니터는 안테나 연결 포트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 TV를 볼 수 있고 PC와 연결하여 모니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와 연결하여 사용할 때 모니터나 PC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화면이 흐리게 보이거나 화면 크기가 모니터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HDMI 기기 연결 설정과 PC의 해상도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니터의 HDMI 입력이 [PC]로 설정되어 있나요?
→ PC가 아닌 다른 외부 기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모니터 리모컨을 이용하여 HDMI 연결 기기명을 PC로 바꿔주세요.
처음 PC를 모니터와 HDMI로 연결하면 ‘현재 입력이 PC와 연결 되었습니까?’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때 [예]를 누르면 HDMI 입력 모드가 PC로 설정됩니다.
만약 안내 문구가 보이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모니터 리모컨을 이용하여 [연결기기명 편집] 메뉴에서 [PC]로 입력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2. [외부 입력 목록]에서 PC와 연결한 HDMI 포트를 선택하고 [연결기기명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외부 입력 목록]에서 PC와 연결한 HDMI 포트의 아이콘이 노트북으로 바뀌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Windows의 해상도가 알맞게 설정되어 있나요?
→ 아래와 같이 Windows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3.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항목을 [권장]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