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스마트 TV 앱 설치] LG Smart TV에 앱을 설치할 수 없어요

  • 2023.06.22
  • 조회 11,980

LG Content Store 또는 APPS에서 앱을 설치하고 싶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Smart TV는 LG Content Store 또는 APPS에서 앱을 설치하여 방송,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Content Store 또는 APPS에서 원하는 앱을 찾지 못했거나 다운로드가 안 된다면 네트워크 설정과 서비스 국가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앱을 설치하는 순서와 화면 이미지는 LG Smart TV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인 LG webOS의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TV에 다양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려면 TV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연결하기

→ [2022년 WebOS22]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 목록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③ [일반]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④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연결]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 목록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목록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③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연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게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연도별 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 방법

[2021년 WebOS6.0 이후]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연결]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연결]

[2018년 WebOS4.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네트워크]

[2017년 WebOS3.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네트워크]

TV의 [LG 서비스 국가]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가입한 국가로 [LG 서비스 국가]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해당 국가의 프리미엄 콘텐츠나 앱 다운로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V의 서비스 국가 확인하기

→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①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일반]에서 [지역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일반]에서 [지역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지역 설정]에서 [LG 서비스 국가] 항목이 가입한 국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LG 서비스 국가]가 [기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App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 설정]에서 [LG 서비스 국가] 항목이 가입한 국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설명이미지
연도별 설정 메뉴에서 LG 서비스 국가 설정 방법

[2022년 WebOS22]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스템] → [지역설정] → [LG 서비스 국가]

[2021년 WebOS6.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스템] → [지역설정] → [LG 서비스 국가]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2018년 WebOS4.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2017년 WebOS3.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지역 설정] → [LG 서비스 국가]

위의 방법을 따라 해도 앱을 설치할 수 없나요?

→ TV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TV를 초기화하면 모든 계정 설정과 설치된 앱이 삭제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초기화 설정하기

→ [2020년 WebOS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 지원] → [초기 설정]
①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일반]에서 [지역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일반]에서 [지역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WebOS별 TV설정 초기화

[2022년 WebOS22]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스템] → [초기설정]

[2021년 WebOS6.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설정] → [일반] → [시스템] → [초기설정]

[2019년 WebOS4.5]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초기 설정]

[2018년 WebOS4.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초기 설정]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