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 및 외부기기와 연결하여 사용 시 또는 외부 오디오 장치(홈시어터, 사운드바 등)로 TV 음성을 들을 때 화면과 음성이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탑박스를 사용 시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하는 경우는 가입하신 방송업체에 문의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음향 메뉴에서 [화면/소리 싱크 조절] 기능을 설정해주세요.
일부 모델에서만 지원되며, 설정 방법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스마트 TV(WEBOS)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고급 설정) → 음향 → 화면/소리 싱크 조절 : '켜짐'으로 설정해주세요.
TV 내부 스피커 항목으로 이동하여 조절해주세요.
음성출력은 [-]로 갈수록 빠르게, [+]로 갈수록 느리게 조절됩니다.
스마트 TV(Netcast)
스마트 → 설정 → 음향 → 화면/소리 Sync. 조절 : '켜짐'으로 설정해주세요.
TV 스피커 항목으로 이동하여 조절해주세요.
음성출력은 [-]로 갈수록 빠르게, [+]로 갈수록 느리게 조절됩니다.
일반 TV
메뉴 → 음향 → 화면/소리 Sync. 조절 : '켜짐'으로 설정해주세요.
TV 스피커 항목으로 이동하여 조절해주세요.
음성출력은 [-]로 갈수록 빠르게, [+]로 갈수록 느리게 조절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