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노트북 인터넷] 인터넷 사용 시 작동이 중지돼요

  • 2024.01.09
  • 조회 41,335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브라우저 오류, 바이러스 또는 악성 코드 감염 의심, Active X 오류 등이 원인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해보세요.

1.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세요.

2.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오른 클릭하여 검색을 선택하세요.

3. 검색창에 [인터넷 옵션] 입력한 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4. 인터넷 옵션 창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뒤, [고급 설정 복원], [원래대로]를 차례대로 선택하세요.

5. [원래대로]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개인 설정 삭제]를 선택한 뒤 [다시 설정]을 선택하세요.

6. 설정이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재부팅] 하여 사이트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윈도우 로고 오른쪽 클릭 후 검색 항목 선택하는 모습
윈도우 검색창에서 인터넷 옵션 검색 후 실행하는 모습
고급 탭의 고급 설정 복원을 선택한 후 원래대로 버튼 누르는 모습
개인 설정 삭제 항목 체크 후 다시 설정 버튼 누르는 모습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를 치료해보세요.

1. Windows 10을 이용하시는 경우 Windows Defend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V3, Norton, 알약 등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정밀 검사) 및 치료를 해보세요.

최신 업데이트 및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세요.

1.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해보세요.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세요.

1.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추가 기능 관리]를 선택하세요.

2. 확장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한 뒤 [제거]를 선택하세요.

3. 모두 제거된 이후 PC를 다시 시작[재부팅]하세요.

인터넷 속성 화면의 프로그램 탭에서 추가 기능 관리 선택하는 모습
추가 기능 관리 창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는 모습
추가 정보 화면 하단의 제거 버튼을 누르는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