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인터넷 엑세스 없음 인터넷 액세스 없음] 아이콘이 표시 되는 경우,
일시적으로 IP 할당을 받지 못하거나 인터넷 공급업체에서 일시적으로 장애가 발생 또는 PC의 유선 랜카드 드라이버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인터넷 연결 안 됨, 와이파이 Wi-Fi 인터넷 액세스, 이더넷 이더넷 인터넷 액세스.

인터넷 액세스 없음, 사용 가능한 연결 없음

이런 원인이 있어요.

  • 유선랜 케이블 연결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또는 인터넷 통신 모뎀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유선 랜 드라이버에 오류 또는 랜카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IP 충돌 또는 네트워크 설정 문제가 있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IP 충돌 PC 확인하기

[NBTSTAT] 는 Windows 환경에서 같은 네트워크 망 내에 IP를 통해 해당 IP의 PC 이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① IP 충돌이 발생하는 PC에 IP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CMD] → [명령 프롬프트 앱]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 /all” 입력] → [ IPv4 주소 : “192.168.10.1”] IPv4 주소를 확인하세요.

② IP주소 충돌 메시지가 발생하는 PC 전원을 꺼주세요.

③ 다른 컴퓨터에서 nbtstat 명령으로 중복된 IP주소를 입력해 컴퓨터 이름을 확인합니다.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CMD] → [명령 프롬프트 앱]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btstat -A 192.168.10.1" 입력] → 주소를 확인하세요.

④ 네트워크 담당자를 통해 IP를 확인한 다음 충돌되는 PC의 IP주소를 바꾸거나 본인PC의 IP를 변경하여 입력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btstat -A 192.168.10.1” 입력 화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세요.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통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1 → 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도움말] →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Windows 10 → 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문제 해결]을 클릭해주세요.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잠깐! 더 알아보세요.

PC 모델명 확인한 다음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유선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세요.

온라인 상담 예약으로 이메일 문의, 전화상담 예약, 원격상담 예약, 영상상담 예약 등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LG 온라인 상담 및 PC 원격지원 서비스 방법이 궁금해요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