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 인터넷 액세스 없음] 아이콘이 표시 되는 경우,
일시적으로 IP 할당을 받지 못하거나 인터넷 공급업체에서 일시적으로 장애가 발생 또는 PC의 유선 랜카드 드라이버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 안 됨,
Wi-Fi 인터넷 액세스,
이더넷 인터넷 액세스.
이런 원인이 있어요.
- 유선랜 케이블 연결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또는 인터넷 통신 모뎀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유선 랜 드라이버에 오류 또는 랜카드 문제가 발생한 경우
- IP 충돌 또는 네트워크 설정 문제가 있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PC와 공유기에 유선랜 케이블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유선랜 케이블 단자에 걸리는 락이 헐겁거나 부러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USB 젠더를 사용할 때는 노트북 본체에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한 다음 공유기가 켜져 있는 상태이면, 전원 연결선을 뽑고 30초 정도 지난 다음 다시 연결해 전원을 켜주세요.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RST]을 눌러 공유기를 새로 설정해 주세요.(초기화를 하면 공유기의 암호나 IP 설정과 같은 정보가 초기화되니 주의해주세요.)
전원 어댑터를 분리한 다음 30초 정도 기다린 후 전원을 연결해 보세요.
※ 가입하신 통신사에 따라 모뎀과 유무선 공유기 모양이 아래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유선랜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Windows를 다시 부팅해주세요.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를 실행해주세요.
[장치 관리자] 창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에서 [Intel(R) Ethernet Connection…]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디바이스 제거] 창에서 [제거]를 클릭하세요.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 후 Windows를 다시 부팅해주세요.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전원] → [다시 시작]를 클릭하여 Windows를 다시 부팅하세요.
LG Update 프로그램 다운로드파일을 설치하면, 고객 시스템에 맞는 LG Update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LG Update 앱을 이용하여 유선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먼저 PC 제품에 모델명을 확인해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지원] → [스스로 해결] → [다운로드 센터] → [모델명으로 검색] 항목에서 [해당 제품의 모델명 입력 / 예시) : 17Z90R ] 입력하여 아래 검색된 모델을 클릭해주세요.
※ LG전자 홈페이지 → 고객지원 →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운영체제(OS)를 선택하고 [유선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해주세요.
※ 제목을 선택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을 해제한 다음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IP 충돌 PC 확인하기
[NBTSTAT] 는 Windows 환경에서 같은 네트워크 망 내에 IP를 통해 해당 IP의 PC 이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① IP 충돌이 발생하는 PC에 IP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CMD] → [명령 프롬프트 앱]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 /all” 입력] → [ IPv4 주소 : “192.168.10.1”] IPv4 주소를 확인하세요.
② IP주소 충돌 메시지가 발생하는 PC 전원을 꺼주세요.
③ 다른 컴퓨터에서 nbtstat 명령으로 중복된 IP주소를 입력해 컴퓨터 이름을 확인합니다.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CMD] → [명령 프롬프트 앱]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btstat -A 192.168.10.1" 입력] → 주소를 확인하세요.
④ 네트워크 담당자를 통해 IP를 확인한 다음 충돌되는 PC의 IP주소를 바꾸거나 본인PC의 IP를 변경하여 입력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세요.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통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1 → 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도움말] →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Windows 10 → 작업 표시줄 오른쪽 [네트워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문제 해결]을 클릭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PC 모델명 확인한 다음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유선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세요.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msinfo] 입력한 다음 [시스템 정보 앱]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정보 창에서 [OS 이름] 및 [시스템 모델]를 확인해주세요.
노트북 뒷면에서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온라인 상담 예약으로 이메일 문의, 전화상담 예약, 원격상담 예약, 영상상담 예약 등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LG 온라인 상담 및 PC 원격지원 서비스 방법이 궁금해요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