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올레드 TV 화면] 화면이 지직 거리면서 나오다 안 나오다 해요

  • 2023.06.22
  • 조회 29,988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와 HDMI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보세요.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 해주세요.
TV와 셋톱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HDMI 케이블 뽑고 3초 후 재연결하는 모습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지직거리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음향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2020년] webOS 5.0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진입 화면
③ [추가 설정]에서 [영상 테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④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2019년 이전] webOS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③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테스트 화면의 해당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안테나 및 유선방송, 공청 연결 상태를 확인 하였나요?

→ TV 메뉴에서 신호세기를 확인해 주세요.

TV 메뉴에서 신호세기 확인 방법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진입 화면
[채널] 선택 후
① [채널 검색]에서 ②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③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수동 채널로 케이블 DTV 선택하는 모습
④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DTV의 신호 세기와 품질 예시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이 30%이상 변화가 있으면 신호가 불안정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안테나 연결 상태 확인
안테나 입력과 안테나/케이블 입력 단자의 모습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