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와 HDMI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발생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보세요.
셋톱박스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 해주세요.
TV와 셋톱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모든 채널에서 화면이 지직거리나요?
→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세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안테나 및 유선방송, 공청 연결 상태를 확인 하였나요?
→ TV 메뉴에서 신호세기를 확인해 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① [채널 검색]에서 ②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③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