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통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 항균 세탁조는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지만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물때에 공기 중의 균이나 곰팡이가 달라붙어 세탁조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설치 환경이 습하고 그늘지거나 오랜 기간 세탁기 유지 관리가 없었던 경우 세탁조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섬유 유연제를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세탁통에 달라붙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섬유 유연제는 제조사 권장량으로 사용해 주세요.
세탁기를 30회 이상 사용하셨거나, TCL 문구가 보이시면 통살균 코스를 사용해 보세요.
세제는 LG전자 세탁기 사업부와 LG생활건강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홈스타 퍼펙트 세탁조 클리너를 권장합니다.
(모델별로 조작부의 버튼 위치나 표시가 다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통살균] 표시와 연결된 탈수 + 물온도 버튼을 3초간 누르세요.
[통살균] 버튼을 한번 누르고 시작/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조작부에 [통살균] 버튼을 한번 누르고 시작/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LCD 다이얼을 돌려 [통살균]을 선택 후 시작/일시 정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세탁기 조작부의 [통살균] 버튼을 짧게(1초) 터치한 후 시작/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LCD 패널 메인 코스에서 [통살균] 을 선택 후 시작/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자석이 세탁기 전면과 붙으면서 문이 약간 열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산성 세정제를 사용할 경우 제품 변색 또는 부식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할 경우 염소계 표백제 성분이 함유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과도한 거품이 발생하는 세탁조 클리너는 제품에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클리너의 사용량을 줄여주거나, 거품이 적게 발생하는 세탁조 클리너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