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드럼세탁기 냄새] 세탁통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요

  • 2023.06.22
  • 조회 49,774

세탁통(드럼)이나 세탁을 마친 빨랫감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세탁통 안에 빨랫감이 방치되어 있어요.
  • 세탁한 다음 세탁기 문(도어)과 세제통을 닫아두어요.
  •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많이 사용해요.
  • 배수 호스가 하수구에 꽂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드럼 세탁기 문은 세탁과 탈수를 하는 도중에 물이나 증기가 새지 않도록 완전히 밀폐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세탁기 문을 닫아놓으면 물기나 세제 찌꺼기 때문에 미생물이 늘어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통 안에 빨랫감이 방치되어 있나요? 평소에 세탁기 문과 세제통을 닫아두나요?

➔ 탈수가 완료되면 세탁물을 바로 꺼내어 말려주세요. 세탁통 안을 항상 비워두고 세탁기 문과 세제통도 열어서 물기가 잘 마르도록 해주세요.

세탁기가 작동을 멈춘 다음에는 세탁통과 세제통에 공기가 통하도록 해주세요.
특히 온도가 높고 대기가 습한 여름에는 물기가 마르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빨랫감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막고 싶다면 따로 세탁바구니를 준비해 모아주세요.
빨랫감을 세탁통 안에 넣어두면 미생물 증식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수건이나 젖은 옷은 즉시 세탁하거나 건조대에 널어 물기를 없앤 다음 세탁해 주세요.
세탁기 문 열어 환기시키는 모습
주의해주세요!

어린이가 세탁통 안에 들어가 장난치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잘못된 예시: 세탁기에 어린이가 들어가는 모습

세탁통을 청소한 지 오래됐나요?

➔ 한 달에 1~2번 정도 세탁통 클리너를 넣고 [통살균] 코스로 청소해 주세요.

인터넷 쇼핑몰이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세탁통 클리너를 사용하면 냄새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과 세제 찌거기를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통살균] 코스 작동하기
① 시중에 판매하는 세탁통 클리너를 세제 투입구에 정해진 사용량만큼 넣어주세요.
세탁통 클리너가 없다면 락스 같은 염소계 표백제를 54㎖(소주 1잔) 정도 넣어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세탁기가 손상될 수 있으니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말아주세요.
② 표시창에서 [통살균]을 선택하면 화면에 [tcl] (Tub CLean)이 나타납니다.
③ [동작 / 일시 정지] 버튼을 누르면 세탁통 청소가 시작됩니다.
조작부 전원 버튼 누르고 통살균 모드 작동하는 모습
주의해주세요!

[통살균] 코스로 작동할 때는 세탁물을 넣지 말아주세요.
통살균 코스는 빈 세탁통으로 작동하는 코스입니다.

세제통을 청소한 지 오래됐나요?

➔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정해진 양을 사용하고, 세제통은 1주일에 한 번씩 청소해 주세요.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찌꺼기가 남아 오염의 원인이 됩니다.
LG전자 세탁기 개발팀에 따르면 세탁비누 같은 천연 세제 때문에 미생물이 증식할 수 있으니 되도록 드럼 세탁기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제통 안의 세제와 섬유유연제 찌꺼기를 없애고 싶다면 세제통을 청소해 주세요.
세제통을 연 다음 [PUSH] 버튼을 누른 채로 천천히 빼내고 칫솔 같은 솔로 찌꺼기를 없애면 됩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세탁기 관리 방법을 알고 싶어요를 클릭해 주세요.

트롬 모델 세제통 청소하기
세제통을 PUSH 버튼 누른채로 꺼내서 분해하고 청소한 후 재조립하는 모습
트롬플러스 모델 세제통 청소하기
슬라이드 도러 열고 세제통을 꺼내서 청소하고 다시 조립하고 도어 닫는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