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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정 및 이용약관 변경 안내

  • 2017.01.26
  • 조회 1,528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정 및 이용약관 변경과 관련하여 개정 및 변경된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 드리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정 및 이용약관 변경과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1. 시행 및 적용 일자 : 2017년 2월 3일

2. 변경사유 :

1)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개인정보 수집방법 추가
- 위탁업무/위탁업체 추가
-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내용 추가

2) 이용약관 변경
 - 알림 문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 톡) 도입과 관련한 내용 추가

3. 주요 변경사항

   1) 개인정보 처리방침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추가)
  개인정보 처리 방침 관련 항목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중 ‘A/S 및 상담’ 부분 선택항목 

 구분

 현재

 변경 (추가)

수집

항목

추가

- 스마트 가전 : LG전자 스마트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에너지 정보, 제품 F/W 및 S/W 정보, 사용자 콘텐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 정보, 원격 동작 이력 등

- 스마트 폰
①휴대전화 상태 : 모델명, S/W Ver, IMEI, 시리얼넘버, IMSI, 전원상태, 배터리상태, CPU/RAM 사용률
②네트워크 상태 : 서비스 상태(Call, Data), 신호세기, 기지국 정보, 통화 횟수/시간
③애플리케이션 정보 : 설치, 삭제된 앱 List, 앱 버전, 최근 실행 앱
④휴대전화 연결 상태 : WIFI, 블루트스, GPS, Ear-jack, 충전기, USB, SD Card 연결상태
⑤오류 정보 : 멈춤/꺼짐(Lockup),통화끊김(Call drop), 어플리케이션 오류(Fatal, Exception)

- 스마트 TV 로그 다운로드시 수집 항목
①통합로그 : TV 설정정보(디바이스ID, IP Address, Mac Address, Platform 정보), App 설치 이력 및 실행이력, 사용이력, Today, 간편설정, 설정메뉴, 사용자 매뉴얼 등
②Crash 로그 : 에러발생원인/위치/시간, 시스템 부팅 메시지, 운영체제(OS)관련정보 등
※ 서비스 기사 방문을 통한 USB 다운로드 : 스마트TV 로그에 限함

- 스마트 가전 : LG전자 스마트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에너지 정보, 제품 F/W 및 S/W 정보, 사용자 콘텐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 정보, 원격 동작 이력 등

- 스마트 폰
①휴대전화 상태 : 모델명, S/W Ver, IMEI, 시리얼넘버, IMSI, 전원상태, 배터리상태, CPU/RAM 사용률, H/W 자가진단결과, 평균사용시간
②네트워크 상태 : 서비스 상태(Call, Data), 신호세기, 기지국 정보, 통화 횟수/시간
③애플리케이션 정보 : 설치, 삭제된 앱 List, 앱 버전, 최근 실행 앱, 앱 사용 횟수/통계
④휴대전화 연결 상태 : WIFI, 블루투스, GPS, Ear-jack, 충전기, USB, SD Card 연결상태
⑤오류 정보 : 멈춤/꺼짐(Lockup), 통화끊김(Call drop), 어플리케이션 오류(Fatal, Exception)

- 스마트 TV 로그 다운로드시 수집 항목
①통합로그 : TV 설정정보(디바이스ID, IP Address, Mac Address, Platform 정보), App 설치 이력 및 실행이력, 사용이력, Today, 간편설정, 설정메뉴, 사용자 매뉴얼 등
②Crash 로그 : 에러발생원인/위치/시간, 시스템 부팅 메시지, 운영체제(OS)관련정보 등
※ 서비스 기사 방문을 통한 USB 다운로드 : 스마트TV 로그에 限함

○ 수집 방법 (추가)
- 개인정보 처리 방침 관련 항목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의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구분

 현재

변경 (추가)

 추가

- 웹사이트를 통한 “이용자”의 직접 입력, 서비스 센터 방문 등을 통한 “이용자”의 서면작성
- 전화상담,팩스, 이메일, 게시판, 모바일을 통한 수집
- 홈페이지 이용 시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로그 수집
- 서비스 기사에 의한 스마트 TV로그 USB 다운로드

- 웹사이트를 통한 “이용자”의 직접 입력, 서비스 센터 방문 등을 통한 “이용자”의 서면작성
- 전화상담,팩스, 이메일, 게시판, 모바일을 통한 수집
- 홈페이지 이용 시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로그 수집
 서비스 기사에 의한 스마트 TV로그 USB 다운로드
- 스마트가전 휴대폰 등 로그정보 : 이용자의 직접 제공,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로그 수집

○ 위탁업무/위탁업체 (신규)
- 개인정보 처리 방침 관련 항목 :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구분

 위탁 업무 내용

  업체명

 신규

서비스 접수 / 처리 확인 등 알림 문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 톡)

LG CNS / ㈜카카오

○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내용 (추가)
- 개인정보 처리 방침 관련 항목 :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구분

 현재

 변경 (추가)

 추가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필요한 기간 동안 동의 받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해당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개인정보 외 A/S 및 상담 내용, 스마트 가전 기기 정보, 로그 정보 중 일부 등은 통계 및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보관 될 수 있습니다.

- 콜센터 및 홈페이지A/S 접수 / 상담 시 수집된 개인정보 : 5년
- A/S 이용, 제품 교환/환불, 홈페이지 소모품 구매 시 수집된 개인정보: 5년
-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 고객의 소리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 3년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 5년 (국세 기본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상법)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등: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필요한 기간 동안 동의 받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해당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개인정보 외 A/S 및 상담 내용, 스마트 가전 기기 정보, 로그 정보 중 일부 등은 통계 및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보관 될 수 있습니다.

- 콜센터 및 홈페이지A/S 접수 / 상담 시 수집된 개인정보 : 5년
- A/S 이용, 제품 교환/환불, 홈페이지 소모품 구매 시 수집된 개인정보: 5년
-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 고객의 소리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 3년

- 스마트가전, 휴대폰 등 로그정보 추출 시 수집된 개인정보 : 1년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 5년 (국세 기본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상법)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등: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2) 이용약관
○ 알림 문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 톡) 도입과 관련한 내용 (추가)
- 이용약관 관련 항목 : 제2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구분

 현재

 변경 (추가)

내용

추가

(1) 회사가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미리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미리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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