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준법경영 문화의 정착을 통한
사회적 책임의 강화와 핵심가치 실천을
목표로 합니다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립을 통해 준법경영을 선도 하겠습니다.

Compliance Program(CP)은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법규위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유무형의 손실을 예방 또는 최소화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법규를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운용하는 일련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의의

점차 강화되는 다양한 법적 규제로 인해 기업활동과 관련한 컴플라이언스 이슈들이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기업경영과 생존을 위해 전사적으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선제적 대응함으로써 이슈 발생을 사전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참고] 효과적인 Compliance Program을 위한 7가지 구성요소

  • 1

    문서화된 규정, 정책 및 절차(Standards, policies, and procedures)

  • 2

    컴플라이언스 리더십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Compliance program
    administration)

  • 3

    커뮤니케이션, 교육 및 훈련(Communication, education, and
    training)

  • 4

    모니터링 및 감사(Monitoring and auditing)

  • 5

    내부보고체계(Internal reporting systems)

  • 6

    위반자 조치(Discipline for noncompliance)

  • 7

    조사 및 개선조치(Investigation and remediation
    meas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