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물통에 물이 ⅓ 정도가 남아 있는데 ‘물 보충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 물통에 물이 만수인데 ‘물 보충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수조에 물을 넣은 뒤 워터 필터 하단의 빨간색 버튼을 눌러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1. 물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경우
스테인리스 물통 자체를 들었다가 놓았다
하면서 재 장착하여 급수 밸브의 결속을 풀어주세요.
(재 장착 시 약간의 힘을 주어 장착해 주시면 결속이 잘 풀립니다.)
3회 이상 반복 시 결속이 풀리면서 정상적으로 물이 공급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될 경우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2. 나오는 물의 양이 적거나 전혀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워터 필터 내 알갱이 타입
이온교환수지의 뭉침 현상으로 인해 낮은 수압에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워터 필터를 분리하여 뭉침 현상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① 워터필터와 수조를 분리해 주세요.
② 워티필터를 뒤집은 뒤, 20분 이상 건조해 주세요.
③ 필터를 뒤집은 상태로 15회 이상 충분히 흔들어 준 다음 수조에 조립하여 물을 넣어 주세요.
④ 물을 채운 다음 조작부의 ‘자동’버튼이나 리모컨의 ‘자동’버튼을 눌러주세요.
워터 필터 교체주기가 되었다면 새 필터로 교체해 주세요.
수명이 다한 필터를 사용할 경우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약 3~5개월이며, 제품 사용 모드,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돗물의 TDS(물 속 미네랄 등 작은 입자량) 가 높을 경우 걸러주는 물질의
양이 많아져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새 워터 필터로 교체 직후인 경우 필터 플러싱(통수) 작업을 해주세요.
워터 필터 플러싱(통수) 방법은 [LG 가습기][하이드로타워] 워터 필터 플러싱(통수)이 무엇인가요? 꼭 해야 되나요?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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