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로 방송을 시청하는 TV에 이상이 있다면 다음의 순서대로 천천히 점검해 주세요.
* 다음의 스스로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LG 전자 고객센터 혹은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셋톱박스 리모컨은 리모컨 하단에 통신사가 표시되어 있으며 LG 전자에서 서비스와 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리모컨 안될 경우 배터리를 교체한 후 계속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으면 통신사로 문제 상담을 요청해 주세요.
[ 셋톱박스 리모컨 모양 예시 ]
* 셋톱박스 수신기 오류로 셋톱박스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 연락전 초기화는 반드시 진행한 후 그래도 리모컨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리모컨에 표시된 통신사 고객센터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 리모컨의 옆면에 있는 TV 음향 버튼을 + 방향으로 눌러 음향을 키워 보세요, TV와 셋톱박스 두 기기 모두 음향의 볼륨이 적절하게 커져있어야 소리가 쾌적하게 들립니다.
* 반대로 TV 음향이 작은 경우는 셋톱박스 볼륨을 눌러 음향을 키워 주세요.
[ 셋톱박스 리모컨의 TV 음향 조절 버튼 예시 ]
아예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TV의 음향 테스트를 실행해 주세요. - TV 고장인지 아닌지 점검이 가능합니다.
음향 테스트가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 리모컨에 적혀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POINT]
셋톱박스 이상 : TV 리모컨으로 메뉴나 음성 버튼을 눌렀을 때 그림이 나오는 경우 - 통신사로 점검 요청(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통신사 확인 가능 )
TV 이상 : TV 리모컨으로 메뉴나 음성을 눌러도 아무 그림도 나오지 않는 경우 - LG전자 고객센터 점검 요청 (1544-7777)
TV 화면만 나오지 않고 소리만 들린다면 반드시 다음을 점검해 주세요.
1. 셋톱박스의 화면 전송 및 오류
2. 케이블의 이상
[ 점검 방법 ]
아래와 같은 화면만 안 나오고 소리는 정상적으로 나오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TV 리모컨으로 메뉴나 음성을 눌러 화면에 메뉴의 이미지(TV에 내장되어 있는 이미지)가 나타나는지 확인 합니다.
그림이 나타난다면 TV 고장이 아니라 셋톱박스에서 TV로 들어오는 영상 신호가 없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티비 리모컨은 모양이 아래와 같습니다, 반드시 셋톱박스 리모컨과 구별해서 사용해 주세요.
TV 리모컨의 설정이나 음향 버튼을 눌러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메뉴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에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TV 메뉴나 음향의 그림이 나타난다면 한번 더 영상 테스트를 실행해보는 것도 이상이 있는 곳이 셋톱박스인지 TV 인지 확실하게 구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영상 테스트까지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를 초기화 해서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가 꺾여 있거나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이 완전히 꺾여 있다면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과 TV 연결 포트의 접촉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뺐다가 같은 위치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도 동일하게 HDMI 케이블을 뺐다가 연결해 주세요.
위의 조치를 하면서 TV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중간 중간 점검해 주세요.
셋톱박스로 TV를 시청할 때 일부 채널(TVN, KBS)만 안 나오는 경우는 통신사의 방송신호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를 초기화 한 후 문제가 계속되면 통신사( 셋톱박스 리모컨에 표기 )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우선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셋톱박스가 켜져 있다면 외부입력 버튼을 천천히 반복해서 눌러 셋톱박스가 연결되어 있는 외부입력으로 이동합니다.
[ TV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의 위치 모양 ]
* 구입하신 해마다 버튼의 위치와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셋톱박스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의 위치와 모양 ] - 셋톱박스 리모컨은 외부입력 버튼이 옆면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한번씩 눌러 셋톱박스가 연결되어 이름이 나타난 카드로 이동합니다.
* 통신사마다 버튼의 위치와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의 연결 상태가 꺾여 있거나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이 완전히 꺾여 있다면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과 TV 연결 포트의 접촉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뺐다가 같은 위치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도 동일하게 HDMI 케이블을 뺐다가 연결해 주세요.
셋톱박스 이상으로 신호가 없을 수 있으니 셋톱박스와 공유기를 모두 초기화 해 주세요.
[ 셋톱박스 초기화 방법 ]
셋톱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 공유기 초기화 방법 ]
공유기 후면의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위의 조치를 모두 한 후에도 ‘신호 없음’ 화면이 지속된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전원코드 접촉 이상 - 코드를 뺐다 정확하게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리모컨의 이상 - 리모컨의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도 동일하게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점검과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콘센트 이상 - 콘센트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제품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차단기가 내려갔나 확인해 주세요.
TV 의 이상 - 제품 고장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LG 전자 고객센터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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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 점검 방법 ]
➔ 전원 코드 접촉 이상
전기가 제품의 전원 회로에 도달하지 않기 때문에 전원 대기등에 불이 켜지지 않고 리모컨과 전원 버튼으로도 TV가 켜지지 않습니다.
TV의 후면의 전원 코드를 약간의 힘을 주어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 모델마다 전원 연결부의 모양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어댑터 형 전원 코드 - 제품 후면의 전원 코드 연결부분과 벽면 콘센트 외에 어댑터의 연결부가 빠졌는지도 꼭 확인해 주세요.
일체형 전원 코드 - 콘센트 연결 부만 확인해 주세요, 제품 후면의 코드는 빠지지 않습니다.
콘센트의 TV 전원 코드도 한번 더 연결해 주세요.
전원 대기등이 다시 켜지면 리모컨이나 본체의 전원 버튼으로 TV를 켜주세요.
만약 조치 후에도 대기등이 켜지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전기가 켜지지 않거나 제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콘센트에 이상이 없다면 상담실(1544-7777)을 통해 서비스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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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 리모컨 이상
본체의 전원버튼으로 TV가 켜지는 경우
TV 본체 버튼으로 전원을 켜주세요.
※ 제품에 따라 버튼의 위치가 다릅니다, 위치를 확인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본체의 전원버튼으로 TV가 켜진다면 리모컨 이상일 수 있습니다.
리모컨 건전지를 먼저 교환해 주세요.
- 건전지는 반드시 새것으로 교환해 주세요, 건전지에도 유통기한이 있어 일정시간이 지나면 방전 됩니다.
- 건전지의 극성에 맞게 교환해 주세요, 건전지를 거꾸로 끼우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교환한 후 리모컨에서 나오는 신호를 점검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바라본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눌러 주세요.
휴대폰 카메라에는 리모컨의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리모컨이 보내는 신호가 밝은 빛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테스트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도 불빛이 보이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 콘센트 이상
전원코드와 리모컨, 본체의 전원버튼이 모두 이상이 없는데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드라이기, 휴대폰 충전기 등을 이용해 콘센트에 정상적으로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 제품도 작동이 안 된다면 콘센트 이상일 수 있습니다.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차단기가 내려가 있지 않는데도 콘센트에 전기가 켜지지 않는다면 아파트 관리실 혹은 전기 전문가에게 문의해 주세요.
다른 전기 제품이 작동 되고 TV만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제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상담실(1544-7777)을 통해 서비스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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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 상태에서는 전기가 차단되어 TV가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상시 전원으로 전환하거나 대기전력 차단 상태를 해제해 주세요.
위의 조치를 모두 한 후에도 ‘신호 없음’ 화면이 지속된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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