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윈도우 업데이트 중 오류 발생, 악성 코드에 감염, 윈도우 시스템 파일에 이상이 생긴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작업관리자에서 [Explorer.exe] 실행하여 정상적인 바탕화면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1. 키보드 [Ctrl +Alt + Del]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주세요.
2. [작업관리자] → [파일] → [새 작업 실행] 항목을 클릭 후 [explorer.exe]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3.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Dism 또는 Sfc 명령어로 Windows 손상된 파일 복구 방법 안내
→ 작업 관리자에서 explorer.exe 명령어로 정상적인 바탕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dism 또는 sfc명령어를 사용하여 Windows 손상된 파일 오류를 복구해볼 수 있습니다.
1. [작업관리자] → [파일] → [새 작업 실행] 항목을 클릭 후 [cmd]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v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2.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키를 눌러주세요.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컴퓨터 환경에 따라 검사 시간이 5분 ~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검사가 완료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티 키를 눌러주세요.
Sfc /scannow
4. 검사가 완료되면 [작업관리자] → [파일] → [새 작업 실행] 항목을 클릭 후 [shutdown /r /t 0]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 한 프로그램(엑셀, 파워포인트, 한글과 컴퓨터 등등)과 저장 된 모든 데이터(사진, 문서, 음악, 동영상 등)가 삭제되오니 이 점 확인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