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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화면] 셋톱박스 사용 시 색상 이상, 붉은 화면, 흑백 화면 증상이 나타나요

  • 2024.01.03
  • 조회 15,760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로 연결하여 TV를 시청할 때 전체적으로 화면이 붉은색으로 보인다면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TV 화면이 붉은색으로 보이는 예시. TV 화면이 흑백 화면으로 보이는 예시.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주세요.

셋톱박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셋톱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뒷면 케이블(HDMI, 컴포넌트)을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셋톱박스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주세요.
TV에서 HDMI 케이블 분리 후 3초 후 재연결 화면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 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 실행하기
TV 리모컨 [9] 버튼을 1초 이상 누르세요 → TV 상태 점검하기 → RF / HDMI 점검 → 상태 진단 → 자세히 알아보기
① 항목 점검을 해주세요.
TV 리모컨의 9 버튼을 1초 이상 누른 후, 퀵 헬프 메뉴에서 항목 점검하기 항목 선택 화면
② TV 상태 점검을 해주세요.
항목 점검하기 메뉴에서 TV 상태 점검하기 항목 선택 화면
③ RF / HDMI 점검을 해주세요.
TV 상태 점검하기 메뉴에서 RF / HDMI 점검 항목 선택 화면
④ 상태 진단 후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RF / HDMI 점검 화면에서 상태 진단 후, 각 항목 별 자세히 알아보기 확인 예시
HDMI 케이블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HDMI 케이블을 점검해도 TV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나요?

→ TV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실행하기

webOS 5.0

[2020년] webOS 5.0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설정]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고객지원]에서 ②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 메뉴에서 추가 설정 진입 화면
[추가 설정]에서 ③ [영상 테스트] 를 선택해주세요.
추가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2019년 이전] webOS

[2019년 이전] webOS :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영상] → [영상 테스트]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① [영상]에서 ② [영상 테스트]을 선택해주세요.
영상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 항목 선택 화면
[영상 테스트] 화면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영상 테스트 화면. [본 이미지는 테스트 화면입니다.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테스트용 화면이 잘 보이십니까?] 메시지 출력 예시
테스트 화면의 이미지가 정상으로 보일 때는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고객 센터(1544-7777)에 문의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2020년 이후 제품] webOS 5.0 버전 이상

TV 기능 중 [접근성]에서 흑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TV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 → [흑백]이 켜져 있으면 꺼주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접근성] → [흑백] → [켜짐] → [꺼짐]
접근성 메뉴에서 흑백 설정 변경 화면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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