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톱박스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로 연결하여 TV를 시청할 때 전체적으로 화면이 붉은색으로 보인다면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톱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주세요.
셋톱박스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주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 TV의 설정 메뉴에서 [퀵 헬프]의 [HDMI 점검]을 이용하여 HDMI 케이블 상태를 진단 받아 보세요.
[퀵 헬프] 기능으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HDMI 케이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HDMI 케이블을 점검해도 TV 화면이 흑백으로 나오나요?
→ TV TV 설정 메뉴에서 [영상 테스트]를 이용하여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webOS 5.0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019년 이전] webOS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일 때는 가입하신 셋톱박스 사업자(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만약 영상 테스트 화면도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고객 센터(1544-7777)에 문의해주세요.
[2020년 이후 제품] webOS 5.0 버전 이상
TV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 → [흑백]이 켜져 있으면 꺼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