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셋탑박스 HDMI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불안정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탑박스 연결 화면에서 화면이 흑백으로 보일 때는 HDMI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 할 수 있어요.
특정 채널에서만 흑백으로 보일 때는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TV 기능 중 [접근성]에서 흑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2020년 이후 제품 webOS 5.0 버전 이상)
TV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에서 [흑백]이 켜져 있으면 꺼주세요.

[2021년 WebOS 6.0] 접근성 변경 방법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일반] → [접근성] → [흑백 전환] → [꺼짐]
접근성의 흑백 설정을 해제하는 모습

[2020년 WebOS 5.0] 접근성 변경 방법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접근성] → [흑백] → [켜짐] → [꺼짐]
접근성의 흑백 설정을 해제하는 모습
명암 및 색농도등 설정 변경으로 색상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영상 모드를 표준영상으로 변경해 주세요.
인공지능(매직)리모컨의 [조용히(음소거)] 버튼을 연속 3회 누르면 영상/음향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영상 모드를 표준영상으로 변경하는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HDMI 케이블은 점검해 보셨나요?

→ 셋탑박스와 연결되는 HDMI 케이블을 재연결해 보세요.


TV와 셋탑박스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과 셋탑박스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은 버전 2.0 이상으로 사용해 주세요.
HDMI 케이블 재연결 모습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