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모니터 화면] 흰색 화면에서 색깔(색상)이 이상해요

  • 2024.09.27
  • 조회 76,495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영상 신호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영상 색감 설정이 변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색온도가 눈을 편하게 해주는 6,500K이 초기값으로 맞추어져 있으며, 6,500K는 모니터 표준색온도입니다.
만약 기본 색상이 붉은색 기운 또는 노란색 기운이 강하게 느껴져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색온도 또는 색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색상차이를 설명하는 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접촉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는 설명이미지
참고해주세요!

구입시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하셨나요?

제품 사양에 맞지 않는 케이블로 연결하면 화면 색상 이상 및 무감 외 여러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구입시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을 권장하는 설명이미지
모니터 설정을 초기화 해보셨나요?

→ 모니터의 색상 설정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구입 초기 상태로 초기화를 해보세요.

※ 모델 별로 진입 경로는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①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일반 설정]을 선택하세요.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일반 설정]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시고 [예]를 누르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시고 [예]를 누르면 초기화하는 설명이미지
모니터 색상 조정 및 색온도를 조정해보셨나요?

→ 모니터의 색상 조정 기능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모델 별로 진입 경로는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①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영상]을 선택하세요.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영상]을 선택하는 설명이미지

② [영상] 항목의 [색상 조정]을 선택하여 [빨강, 초록, 파랑] 색상으로 조정해보세요.

화면을 푸르게 설정하고 싶을 때:

[빨강]과 [초록]을 동일하게 1칸씩 좌측으로 이동 색감을 확인하며 조정([파랑] 값은 50을 유지) 합니다.

화면을 노랗게 또는 붉게 설정하고 싶을 때:

[파랑]을 1칸씩 좌측으로 이동 색감을 확인하며 조정([빨강]과 [초록]은 50을 유지) 합니다.

[파랑]을 1칸씩 좌측으로 이동 색감을 확인하며 조정하는 설명이미지

③ [색상 조정] 항목에서 [색온도] 선택하여 항목을 변경해보세요.
[따뜻한 느낌]은 붉은색(누런색) 계열로 나오고 [시원한 느낌]은 파란색 계열로 나옵니다.

[색상 조정] 항목에서 [색온도] 선택하여 항목을 변경하는 설명이미지
[색감 조정]의 [색온도] 조정 항목이 다른 경우
화면을 푸르게 설정하고 싶을 때: 우측으로 1칸씩 올려 가면서 색감을 확인해 주세요.
화면을 노랗게 또는 붉게 설정하고 싶을 때: 좌측으로 1칸씩 내려가면서 색감을 확인해 주세요.

[K] 단위인 경우 6500K → 6000K로 변경해 보세요.

[K] 단위인 경우 6500K → 6000K로 변경하는 설명이미지

[W/C] 단위인 경우 W1 → W2, 3, 4 순으로 변경해 보세요.

[W/C] 단위인 경우 W1 → W2, 3, 4 순으로 변경하는 설명이미지

같은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는 경우 색감 설정 값이 동일하더라도 색감 차이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초기화를 진행하는 경우 설정값이 생산초기값으로 변경되므로 알맞는 값을 변경 후 메모해 두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