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영상 신호 케이블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영상 색감 설정이 변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색온도가 눈을 편하게 해주는 6,500K이 초기값으로 맞추어져 있으며, 6,500K는 모니터 표준색온도입니다.
만약 기본 색상이 붉은색 기운 또는 노란색 기운이 강하게 느껴져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색온도 또는 색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접촉 상태를 확인하셨나요?
→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구입시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하셨나요?
모니터 설정을 초기화 해보셨나요?
→ 모니터의 색상 설정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구입 초기 상태로 초기화를 해보세요.
※ 모델 별로 진입 경로는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①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일반 설정]을 선택하세요.
②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시고 [예]를 누르면 초기화 됩니다.
모니터 색상 조정 및 색온도를 조정해보셨나요?
→ 모니터의 색상 조정 기능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모델 별로 진입 경로는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① 조이스틱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고 [영상]을 선택하세요.
② [영상] 항목의 [색상 조정]을 선택하여 [빨강, 초록, 파랑] 색상으로 조정해보세요.
화면을 푸르게 설정하고 싶을 때:
[빨강]과 [초록]을 동일하게 1칸씩 좌측으로 이동 색감을 확인하며 조정([파랑] 값은 50을 유지) 합니다.
화면을 노랗게 또는 붉게 설정하고 싶을 때:
[파랑]을 1칸씩 좌측으로 이동 색감을 확인하며 조정([빨강]과 [초록]은 50을 유지) 합니다.
③ [색상 조정] 항목에서 [색온도] 선택하여 항목을 변경해보세요.
[따뜻한 느낌]은 붉은색(누런색) 계열로 나오고 [시원한 느낌]은 파란색 계열로 나옵니다.
화면을 노랗게 또는 붉게 설정하고 싶을 때: 좌측으로 1칸씩 내려가면서 색감을 확인해 주세요.
[K] 단위인 경우 6500K → 6000K로 변경해 보세요.
[W/C] 단위인 경우 W1 → W2, 3, 4 순으로 변경해 보세요.
같은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는 경우 색감 설정 값이 동일하더라도 색감 차이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초기화를 진행하는 경우 설정값이 생산초기값으로 변경되므로 알맞는 값을 변경 후 메모해 두시면 좋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