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이상한 소리가 나요

  • 헬스케어 > 정수기
  • 소음/진동 > 대기 중 소음/진동
  • 2018.03.23
  • 조회 2,750

정수기에서 “덜덜덜” “웅” “휘익” “삐” “윙윙” “찰랑찰랑” “띵동띵동” “딱” “따딱” "툭" 같은 소리가 들리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수기 안에는 정수 필터뿐만 아니라 물을 데우거나 차갑게 식히는 장치도 들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냉장고와 비슷한 소리가 날 수 있어요.
보통은 소음이 나지 않지만 정수기가 싱크대 같은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소리가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정수기가 작동할 때 나는 자연스러운 소리이니 안심하고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가끔씩 “덜덜덜” “웅” 하는 기계음이 나나요?

→정수한 물을 차갑게 하려고 냉각 모터(컴프레서)가 작동하는 소리입니다.

정수기 안에는 냉장고처럼 냉각 모터가 있어 소리가 납니다.
그런데 정수기 위에 물건을 올려두었거나 정수기 수평이 맞지 않으면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정수기 위 물건을 치워주세요. 또 정수기를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설치해주세요.
정수기 뒷면은 벽에 닿지 않게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위에 컵같은 물건을 올리면 안된다는 설명 이미지
“휘익” “삐” 같은 휘파람 소리가 나나요?

→정수기 속 물의 압력이나 물 흐름 때문에 휘파람 같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물을 정수하는 과정에서 압력이 변할 때, 그리고 정수기 속으로 물이 지나갈 때 나는 자연스러운 소리입니다.

고객이 정수기를 옮겨서 다시 설치한 다음 “띵동띵동” 하는 알림음이 들리나요?

→정수기를 옮기다가 냉각수가 흘러나와 냉각수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정수기에는 냉각수가 들어 있어 정수된 물을 차갑게 유지시켜 줍니다.
“띵동띵동” 하는 알림음이 들리면 냉각수가 부족한 것이니 케어솔루션 매니저에게 연락해 조치해주세요.

냉각수가 흘러나와 냉각수가 부족한 상태일때 띵똥 소리나는 설명 이미지
  주의해주세요!

냉각수가 부족할 때 조치하려면 정수기 탱크와 연결하는 호스가 있어야 하므로 고객이 스스로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냉각수가 흐르면 정수기 안쪽 기기가 침수되어 제품이 켜지지 않거나 고장이 날 수 있으니 반드시 케어솔루션 매니저에게 연락해주세요.

[출수] 버튼을 누르면 “윙윙” 하는 소리나 물이 찰랑거리는 소리가 나나요?

→정수한 물을 차갑게 하려고 냉각 팬이 가동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정수기 속 냉각 팬이 회전할 때 찰랑거리는 소리가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런데 정수기를 처음 설치했거나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한 다음 찰랑거리는 물소리가 심하게 난다면 냉각수가 급수되는 양이 적은 것이니 케어솔루션 매니저에게 연락해 조치해주세요.

[출수] 버튼을 누르면 물이 나오면서 “딱” “따닥” “딸깍” "툭" 하는 소리가 나나요?

→물이 나오기 전 정수기 밸브 작동 신호를 전달하기 위한 스위치 소리입니다.

정수기 밸브가 작동하기 시작할 때와 작동이 끝날 때 이런 소리가 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저수 방식 정수기의 경우, 물을 한 번에 많이 사용하면 “쐐”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저수조에 물을 채우면서 나는 소리예요.
이럴 때는 정수기 커버와 저수조 뚜껑이 꼭 맞게 닫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