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멀티탭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 전원 코드와 모니터 어댑터를 제대로 연결하지 않았어요.
  • PC가 절전 상태로 모니터 화면이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모니터에 전원이 안 들어오면 먼저 전원 코드를 멀티탭의 다른 위치에 꽂거나 다른 전자제품을 연결하여 멀티탭이 이상 없이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케이블을 정리하려고 모니터 어댑터나 전원 코드를 너무 팽팽하게 연결하면 작은 움직임에도 연결 부위가 빠지거나 헐거워질 수 있습니다.
연결 부위마다 한 번 더 꾹 눌러 제대로 연결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멀티탭이 이상 없이 작동하나요?

→ 휴대폰 충전기나 다른 소형 전자제품을 연결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멀티탭에 연결한 다른 전자제품도 작동하지 않으면 먼저 멀티탭의 전원 스위치가 켜짐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휴대폰 충전기나 다른 소형 전자제품을 연결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멀티탭을 새것으로 교체하거나 벽면 콘센트의 다른 위치에 멀티탭을 연결해보세요.

전원 코드가 멀티탭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모니터 뒷면에 모니터 어댑터가 정확한 위치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 코드와 모니터 어댑터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코드가 멀티탭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모니터 뒷면에 모니터 어댑터가 정확한 위치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모니터 뒷면 연결부
어댑터 연결부
참고해주세요!
모니터는 각 제품마다 필요한 전원 수치가 다릅니다.
모니터 어댑터를 비슷한 포트에 연결하면 전압이 맞지 않아 전원이 안 들어오거나 화면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구매할 때 받은 모니터 어댑터를 정확한 위치에 연결해주세요.
모니터의 설정 메뉴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 모니터 아래의 조이스틱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설정 메뉴가 나타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전원은 들어오는데 화면에 설정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점검을 받아주세요.

조이스틱 방식 : 모니터 아래 조이스틱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설정 메뉴가 나타나는지 확인해주세요.

모니터에 설정 메뉴가 나온다면 모니터로 연결된 케이블이나 PC를 점검해주세요.

모니터와 연결된 기기의 신호 케이블 불량 상태를 확인하고 외부기기의 사양이나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 케이블 내부 금속 핀이 휘었거나 이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불량하면 정품 케이블로 교체해 주세요.

외장 그래픽 : DVI, HDMI, DP / 외장형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경우 모니터와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연결해 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