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가습기] 바람은 나오는데 하얀 연기가 보이지 않아요

  • 2023.06.22
  • 조회 10,016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연 기화식(프리미엄 가습기 또는 에어워셔)가습기의 경우, 수분 디스크에 물을 적신 후 팬의 바람을 통해 수분을 기화시킴으로써 공간의 습도를 유지합니다.
이때 기화되는 입자는 아주 미세하여, 눈에 보이지 않고 바람만 나오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초미세 가습을 하는 에어워셔 또는 프리미엄 가습기

→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서 가습 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통 또는 수조의 물이 줄어드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가습기를 12시간 이상 강풍으로 사용했을 때 물통 또는 수조의 물 없음 표시가 뜨거나 거의 줄어져 있다면 가습기는 정상입니다.

초미세가습기 종류별 모습 예시
일반 가습기(초음파 가습기)

→ 내부 진동자의 노후 및 이상일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진동자 교체가 필요합니다.

진동자는 소모품으로 수명은 표준 사용 조건에서 약 5,000 시간 정도입니다.

일반 가습기 종류별 모습 예시
가열식 스팀 가습기

→ 물을 끓여서 가습을 하는 제품으로서, 수증기의 특성상 실내 온도가 낮을 때는 수증기 확인이 가능하나 실내 온도가 높을 경우는 보이지 않습니다.

주변 기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으로 입구 주변에 물방울이 보이고, 따뜻한 바람이 나온다면 제품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종류별 모습 예시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