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유선 또는 무선으로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했는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요.
- 네트워크 연결이 오류로 표시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1.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LAN선 및 공유기, 벽면 인터넷 단자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2. TV에 연결된 LAN 선을 빼서 노트북 또는 PC에 연결하여 인터넷 사용이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3. 유선 네트워크 연결 시 고정 IP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편집을 선택하여 각 항목을 입력해주세요.
4. 연결 상태 구간별 [X] 표시된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팝업이 반복하여 나타나는 경우
① 공유기의 전원을 끄고 1~2분 뒤 다시 켜서 확인해주세요.
② 공유기의 LAN 포트를 변경하여 확인해주세요.
예) 1번 포트에 연결되어있는 경우, 2번 포트로 변경하여 연결해주세요.
제품별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방법
※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방법은 제품별로 다릅니다.
스마트 TV(WEB OS)
스마트 TV(NETCAST)
WiFi 신호세기 확인 방법
단계별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하기
➔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화면에 나오는 단계별 아이콘 사이에 [X]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① 화면 왼쪽의 아이콘부터 [TV], [게이트웨이], [DNS],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단계별 네트워크에 이상이 없으면 모든 아이콘이 녹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② [TV]와 [게이트웨이]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TV와 인터넷 공유기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연결에 이상이 없으면 케이블 모뎀과 인터넷 공유기를 순서대로 껐다 켜고 초기화해주세요.
초기화가 끝나면 TV의 전원을 껐다 켜고 TV의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설정해주세요.
③ [TV]는 이상이 없는데 [게이트웨이]와 [DNS] 또는 [인터넷] 사이에 [X] 표시가 있다면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전원 코드를 뽑고 10초 이상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인터넷 공유기와 케이블 모뎀의 [Reset] 버튼을 눌러 초기화해주세요.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한 통신사에 문의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