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러 빨래 건조 #스타일러 젖은빨래건조 #스타일러 젖은옷빨래건조 #스타일러 의류빨래건조
스타일러의 작동이 끝나고 옷을 꺼냈는데 건조가 제대로 안 되어 있거나 눅눅한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옷이 너무 많이 걸려 있거나 옷의 소재가 두꺼워요.
- [스타일링]이 끝난 다음 문을 닫은 채로 오래 방치했어요.
- 먼지와 이물질로 필터가 막혀 있어요.
- 젖은 옷을 스타일러에 그대로 넣고 건조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타일러는 바람을 이용해 옷을 건조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도록 옷의 재질과 두께를 고려해 옷 사이에 여유를 두고 무빙행어에 걸어주세요.
[스타일링]이 끝난 다음 환기를 하지 않으면 스타일러 안쪽에 남아 있던 습기가 다시 옷에 스며들면서 눅눅해질 수 있어요.
또한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주기적으로 필터를 관리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부피가 크거나 두꺼운 소재의 옷이 가득 걸려 있나요?
➔ 옷 사이에 여유가 생기도록 넣고 [맞춤건조]를 따로 진행해 주세요.
롱 패딩처럼 부피가 큰 겨울 외투는 무빙행어의 가운데 부분에 한 벌만 걸어서 건조해 주세요.
소재가 두꺼운 옷은 서로 겹치지 않게 간격을 둔 다음 [맞춤건조]를 진행해 주세요.
또 옷이 접혀 있거나 스타일러 안쪽 벽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옷 안쪽이 눅눅하다면 건조하는 도중에 잠시 멈추고 옷을 뒤집어 안쪽이 바깥쪽으로 오도록 한 다음 다시 진행해 주세요.
청바지와 같이 두꺼운 소재의 바지는 허리 부분을 벌려서 옷걸이에 걸어주세요.
만약 옷을 더 말리고 싶다면 [건조] 메뉴에서 [시간선택]을 눌러주세요.
[스타일링]이 끝난 다음 바로 옷을 꺼내지 않고 문을 닫아두었나요?
➔ [스타일링]이 끝난 다음 40분 안에 스타일러에서 옷을 꺼내고 문을 열어 환기해 주세요.
스팀을 사용하는 코스를 작동한 다음 스타일러 문을 닫은 채로 오래 방치하면 습기가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이때 스타일러 안쪽에 남아 있는 습기가 다시 옷에 스며들면서 옷이 눅눅해질 수 있어요.
스타일러를 사용한 다음에는 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키고 안쪽 벽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나요?
➔ 공기 순환이 잘되도록 필터에 붙은 먼지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를 빼내 상태를 확인하고 먼지가 많이 붙어 있다면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타일러를 사용하면 건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필터를 청소한 다음에는 물기를 완전히 말리고 다시 제자리에 넣어주세요.
물기가 남아 있는 옷을 그대로 스타일러에 넣고 작동했나요?
➔ [스타일링]하기 전에 옷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 주세요.
옷을 세탁한 다음 탈수를 제대로 하지 않고 스타일러에 넣어 작동하면 옷이 완전히 마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조 시간이 길어져 전기료가 더 많이 나올 수도 있어요.
또 눈과 비에 젖은 옷을 넣고 [스타일링] 메뉴나 [위생살균] 메뉴를 이용하면 건조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스타일러의 작동이 끝나고도 옷이 축축하면 [맞춤건조]를 진행해 주세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