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예약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LG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지원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달사항, 접수번호
※ 상담 예약 후 상담사 상담 시 : 상담내용
※ 상담과정 출장 서비스 접수 시 : 주소
※ 상담과정 서비스 접수 후 제품 서비스 시 : 모델명, 제조번호
- 스마트 가전 : LG전자 스마트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에너지 정보, 제품 F/W 및 S/W 정보, 사용자 콘텐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 정보, 원격 동작 이력 등
- 스마트 폰 : 휴대전화 상태 (모델명, S/W Ver, IMEI, 시리얼넘버, IMSI, 전원상태, 배터리상태, CPU/RAM 사용률, H/W 자가진단 결과, 평균 사용시간), 네트워크 상태 (서비스 상태(Call, Data), 신호세기, 기지국 정보, 통화 횟수/시간), 애플리케이션 정보 (설치, 삭제된 앱 List, 앱 버전, 최근 실행 앱, 앱 사용 횟수/통계), 휴대전화 연결 상태 (WIFI, 블루트스, GPS, Ear-jack, 충전기, USB, SD Card 연결상태), 오류 정보 (멈춤/꺼짐(Lockup),통화끊김(Call drop), 어플리케이션 오류(Fatal, Exception))
2. 개인정보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신청 및 상담관련 제반 업무,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 서비스 개선, 제품 개선/개발을 위한 내용 분석 및 통계 처리
- 고객 만족도 조사에 활용 :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실시하는 NPS, 해피콜 등 여러 조사 대상 선정 및 통계
※ 회사는 익명 처리된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집계한 후, 통계자료를 만들어 이용성향 분석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필요한 기간 동안 동의 받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해당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 개인정보 외 A/S 및 상담 내용, 스마트 가전 기기 정보, 로그 정보 중 일부 등은 통계 및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보관 될 수 있습니다.
- 콜센터 및 홈페이지A/S 접수 / 상담 시 수집된 개인정보 : 10년
- A/S 이용, 제품 교환/환불, 홈페이지 소모품 구매 시 수집된 개인정보: 10년
-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 고객의 소리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 3년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 5년 (국세 기본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상법)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등: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4.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고객님께서는 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 동의 거부권이 있으시며, 미동의 시 A/S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용 제한 대상
14세 미만은 서비스 신청 및 소모품 구매 등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