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안내] 휴대폰 잠금 해제 불가로 초기화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하실 경우

  • 2020.04.29
  • 조회 4,031

휴대폰 잠금 해제 불가로 초기화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하실 경우 가입자 본인이 방문하셔야 하며,
가입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방문자의 신분증 확인하여 방문자 본인임을 확인 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ARS 및 인터넷사이트, 통신사가 발행한 해당 단말기가 본인(명의자)임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확인하여 전체 초기화해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시 필요 서류는 하기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명의자 및 대리인이 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명의자 및 대리인이 센터 방문시 필요한 서류

휴대폰 명의자

요청자

본인

대리인

미성년

14세 미만

- 초기화 불가

- 신분증(법정대리인)
- 통신사 발행 서류
- 주민등록등본

14세 이상

- 신분증 (학생증 등)
- 통신사 발행 서류
- 주민등록등본

- 신분증(법정대리인)
- 통신사 발행 서류
- 주민등록등본

성인

- 신분증
- 통신사 발행 서류

- 신분증(방문자)
- 통신사 발행 서류
- 위임장(명의자 인감 날인)
- 인감증명서(원본)

※ 통신사 발행서류 : SKT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 T 가입원부증명서, LGT 가입사실확인서 (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2) 예외 상황별 필요한 서류
예외 상황별 필요한 서류

구분

필요 서류

비고

법인 가입자

- 법인가입 확인서, 위임자, 방문자 신분증

-

미성년자

-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군입대

- 입영통지서,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입원

- 입원서류,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해외 유학, 이민

- 실사용자로 명의 변경 후 비밀번호 확인

가출, 행방불명

-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 (수사 협조 요청서 등)
- 가입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사망

- 사망확인서, 가입확인서,주민등록등본, 방문자 신분증

-

미개통 단말기

미개통 단말기의 경우 초기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기존가입자가 사업자에서 발행한 기기변경 이력을 알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내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