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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2]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CES 2022 개막에 앞서 공개된 LG전자 ‘World Premiere’

CES 2022(1월 5~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전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박람회로, 매년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자사의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이번 CES 2022 개막에 앞서 LG전자는 4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을 주제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 영상을 공개하여 고객을 위한 LG전자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습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LG전자 CES 2022의 메인 테마 ‘The Better Life You Deserve’를 소개하는 존 레전드
  • 월드 프리미어 영상 도입부에서는 익숙한 얼굴을 볼 수 있는데요. LG전자 연말 시즌 캠페인 ‘레전드의 선물 : 시그니처(Legendary Gift :the SIGNATURE)’를 주도적으로 이끈 세계적 스타 존 레전드(John Legend)가 등장합니다. 연말 캠페인에서 존 레전드가 처음 선보인 노래 ‘You Deserve it all’은 유튜브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었죠. ‘You Deserve it all’ 곡의 주요 메시지는 ‘당신은 모든 것을 누릴 자격이 있다’인데, 사실 이 메시지는 LG전자의 CES 2022 메인 테마인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좋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 LG 월드 프리미어는 3개의 단편 영상(Short Film)들로 이어져, LG전자 제품/기술들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더 나은 일상들을 3가지의 관점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을 위해 LG전자가 제시하는 고객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과 미래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Tomorrow)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객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서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설명하는 LG전자 미국법인 Gail Conroy(좌)와 Jinnie Kim(우)

혹시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전자제품도 발전해 간다면 좋겠다'고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우리 라이프스타일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고 가전제품들 또한 변화가 필요하죠. LG전자는 이 물음에 답할 수 있도록 개인의 일상에 맞춘 가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재미, 편리함, 위생, 건강 등 사람마다 추구하는 일상은 다양한데요. LG전자는 ‘가능한 힘들지 않게 재미있고 편리한 생활방식을 제공’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들이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죠.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LG 가전제품별 설정,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LG ThinQ 앱
  • LG 씽큐(LG ThinQ)는 가전제품의 작동상태 분석 및 감지는 물론, 고객 개개인에 맞춘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LG 가전제품에서 씽큐 앱을 통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엔 외부에서 공기청정기로 집 안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식품 보관 기한이 지나면 냉장고 문 열림 등과 같은 알림을 받을 수도 있죠.
  •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켜 간편식(밀키트)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조리시간이 오븐에 전송되어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씽큐는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우리 일상을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지속 발전 중입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만들어진 LG 가전제품들: LG 틔운(좌)과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우)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이동식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 LG 씽큐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향과 일상에 맞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LG전자가 2021년 선보인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고, 이동형 무선 스크린 ‘스탠바이미(StanbyMe)’는 언제 어디서나 OTT 서비스를 통한 영상 시청은 물론 웹서핑,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LG전자의 UV나노 기술이 담긴 공기청정기능은 물론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4계절 내내 쾌적하고 기분 좋은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LG전자는 개인화/맞춤화를 고려한 혁신기술과 제품들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들을 이어 나갈수 있게끔 여러분을 위한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을 제시합니다.

2. 미래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TOMORROW), 머지 않은 일상 속 미래 기술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개인화, 맞춤화된 공간에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LG전자 미래 모빌리티 기술 ‘LG 옴니팟’
  • 우리의 생활환경은 점차 변화하고 있고, 이는 우리가 일상을 생각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사용자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 기술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 LG전자는 고객들에게 앞으로 필요해질 ‘보다 나은 미래의 일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OMNIPOD)’은 사용자 니즈(Needs)에 맞춰 구현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공간은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뿐 아니라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이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처럼 LG전자는 기존 스마트홈의 개념을 모빌리티까지 확대하면서 자동차가 이동수단에서 집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옴니팟에서는 지난 CES 2021때 처음 소개된 LG전자의 가상인간(Virtual Human) 래아(Reah)가 아바타로 스크린에 등장해 함께 운동을 하고 옷을 스타일링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LG 클로이 실내외 통합배송로봇이 이동 중인 장면

또한 LG 클로이(CLoi)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등 LG 클로이 로봇은 사람과 공존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이는 LG Soft V2X 앱 알람 기능

LG전자는 수십 년간 쌓아온 ICT(정보통신기술) 경험 또한 모빌리티 분야에 접목시켰습니다. AI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과 LG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결합해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LG Soft V2X 앱은 5G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위치, 방향 및 속도와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운전자와 보행자가 충돌하지 않도록 경고 알림을 보내주는 등 LG전자가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더욱 안전한 이동환경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운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연결해주는 LG 콕핏(Cockpit)
  • 운전자는 최첨단 디지털 셋업 LG 콕핏(LG Cockpit)으로 미래 모빌리티 환경이 제공하는 일상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계기판 중앙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CID(Center Information Display)’ 및 조수석과 탑승자 앞에 설치된 차량 내 디스플레이들을 연결시켜주는 LG 콕핏은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성에 맞춘 미래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방향성을 제시하죠.
  • 앞서 설명한 기술들은 먼 미래가 아닙니다. 우리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LG전자 기술 또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제시하는 미래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TOMORROW)도 곧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이란?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월드 프리미어 영상 중 LG전자 제품/기술들을 통해 편리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
  •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이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해 LG전자는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일상을 추구하는 방법을 찾으며, 우리의 일상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의 의미입니다.
  • LG전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가전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은 물론,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미래기술들과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기대하는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함께 나아간다면 앞으로의 일상은 얼마나 더 좋아질까요?
LG전자 'World Premiere' 영상

모두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ALL)
환경∙사회를 생각하는 제품과 기술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설명하는 LG전자 미국법인 Laura Barbieri
  •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큰 이슈는 단연 ESG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환경과 사회에 모두 이익이 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일상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ALL)’은 LG전자 ESG 경영의 비전인데요.
  • CES2022에서 LG전자가 공개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을 주제로 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영상 중, ‘모두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ALL)’편을 통해 이를 위한 LG전자의 주요 활동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1. 모두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접근성과 포용이 뒷받침된 기술 LG전자는 장애인,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접근성을 고려한 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와 같이 제품 사용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음성 매뉴얼 기능을 제공해 제품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스티커도 제공하고요.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만지면서 이해하고, 조작 방법이나 버튼 위치 등을 쉽게 습득하는 등 제품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켜 모두의 접근성을 고려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시각장애가 있는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점자 스티커를 활용한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제품과 웹 접근성의 품질 향상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설명하는 National Center for Accessible Media 디렉터 브라이언 구드(Bryan Gould)
  • 이를 위해 LG전자는 ‘장애인 접근성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문단은 접근성 전문가와 시각, 청각, 지체 유형의 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들의 시각에 맞춰 아주 작은 세세한 부분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죠.
  • 2. 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사업장에서 만드는 친환경 소재 적용 제품들 지난 수십년간 기업들은 시대의 요구에 따른 기술 개발과 제품 생산에 힘써왔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 탄소 배출량이 늘었고 기후 변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죠. LG전자는 ‘어떻게 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지기 시작했고, 보다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자원 효율을 높인 LG 올레드 TV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제품 포장으로 발생되는 플라스틱을 최소화한 LG 사운드바 에클레어의 ‘에코 패키징’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조 과정에서 플라스틱 부품 사용량을 줄여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죠. 이뿐만 아니라 사운드바 LG 에클레어(LG Éclair)는 제품 내장재에 플라스틱 재활용 부품을 사용하고, 포장할 때 스티로폼과 플라스틱 대신 폐지, 골판지 등을 재활용하여 만든 재생 종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성과 배송 중 제품 파손에 대한 안정성을 모두 갖춘 것이죠. 이처럼 LG전자는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 사용, 폐기까지 제품 수명주기에 맞춰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친환경 소재 적용 제품 참조 영상 보러가기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서 LG전자의 탄소 배출량 감소 계획을 설명하는 장면
  • LG전자는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중 재활용 플라스틱의 양을 꾸준히 늘릴 예정입니다. 2030년까지 누적 60만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품을 제조하고, 전자 폐기물 회수량을 최대 800만 톤까지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고효율 설비를 도입함으로써 생산공정 에너지사용량 저감 등 탄소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줄여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 3. 에너지절약 실천을 도와주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노크온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해주는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LG전자는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노크온 기능이 탑재된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냉장고는 사용자가 냉장고 도어를 두드리면 음식물의 종류나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도어를 여닫을 때 외부로 유출되는 냉기를 줄여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 없이 사용할 수 있죠.

CES 2022 LG전자의 메인 주제 THE BETTER LIFE YOU DESERVE 라이프스 굿 어워드(Life’s Good Award)를 설명하는 LG전자 미국법인 Laura Barbieri
  • 마지막으로 LG전자는 지속가능성과 접근성 두 가지 분야의 혁신 활동을 장려하는 ‘라이프스 굿 어워드(Life’s Good Award)’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라이프스 굿 어워드는 ‘지구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Earth)’과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각 주제에 맞게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모든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 등의 아이디어를 공모받는데요. 평가를 통해 CES 2023에서 최우수상 발표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 위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LG 전자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경영비전에 따라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고 모두가 함께 하는 포용적 성장을 추구하는데요.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는 LG 전자의 행보를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LG전자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All)' 영상

*이 콘텐츠는 LiVE LG 콘텐츠를 활용하여 재 제작한 콘텐츠입니다.